MBC가 21대 총선을 맞아 야심차게 숏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선거로운 생활 V로그’를 준비했다. ‘선거로운 생활 V로그’는 기존의 딱딱한 선거방송과 달리 정치를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쉽고 재미있게 정치이야기를 즐길 수 있게 짧은 형식의 숏폼 콘텐츠로 제작됐다.

연기파 배우 김갑수가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대세 아이돌부터 정상급 트로트 가수, 톱모델까지! 장르 불문 다양한 스타들이 출연한다. 뿐만 아니라 ‘선택 2020’ 개표 방송의 토론자로 활약 예정인 신경민 의원, 전원책 변호사도 전격 등장한다. 이들은 ‘어서와 국회는 처음이지’, ‘고3을 만나다’, ‘패션도 정치다’, ‘선거송 열전’, ‘#함께해요 #투표챌린지’, ‘첫 투표는 처음이라서’ 등 세대 불문, 장르 불문한 다양한 콘텐츠의 코너들에서 활약한다.

 

■ 배우 김갑수의 ‘국회의원 도전기?’

프로그램의 중심을 잡아주는 프리젠터는 다수의 드라마에서 국회의원 역할을 맡아 묵직한 연기를 선보인 배우 김갑수가 맡았다. 여태까지 극 중 배우 김갑수가 연기한 피도 눈물도 없는 캐릭터가 아닌 새로운(?) 느낌으로 등장할 예정이라고 한다. 더욱이 배우 김갑수가 또 다른 현실 속에서 국회의원에 도전한다고 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 투표 기간이 무려 40일인 나라가 있다?! ‘어서와 국회는 처음이지’

‘어서와 국회는 처음이지’ 코너에서는 신경민 의원과 호주, 프랑스, 인도, 베네수엘라, 일본 등 대한 외국인들이 국회 앞 잔디광장에 모여 각국의 선거문화와 정치에 대해 얘기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인도 대표로 출연한 ‘럭키’는 인도의 투표 기간이 무려 40일에 가깝다고 얘기를 해 놀라움을 선사했다. 또한, 호주 대표 ‘챔보’는 선거를 하고 나면 매우 싼 값에 바비큐와 소시지를 사먹을 수 있는 민주주의 소시지 이야기 등 자국의 선거 문화를 얘기해 흥미를 일으켰다.

 

■ 전원책 변호사와 고3 유권자의 깜짝 만남?! ‘고3을 만나다’

이번 제21대 총선 선거에서 빠질 수 없는 키워드, 만 18세 유권자들의 투표! ‘고3을 만나다’ 코너에서는 전원책 변호사가 고3 유권자 학생들을 직접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고3 학생들은 제작진이 준비한 일명 정치와 선거영역 모의고사를 머리를 맞대고 풀었는데, 이 모습을 몰래 지켜보는 전원책 변호사는 곧잘 답을 맞히는 학생들을 바라보면서 흐뭇하게 미소를 짓는 한편, 엉뚱하면서도 귀여운 학생들의 답변에 폭소를 자아냈다. 무려 47세라는 나이 차이에도 불구하고 투표권을 가지고 있는 같은 유권자의 입장에서 한국 정치에 대해 같이 알아보고 얘기해보았다고 한다. 또한 진지하게 투표에 임하는 만 18세 유권자들의 포부도 들어봐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한다.

 

■ 패션의 정치학? 열 마디 말 보다 효과적인 정치패션 이야기! ‘패션도 정치다’

‘패션도 정치다’ 코너에서는 패션의 아이콘 톱모델 송경아와 패션지 편집장이자 다수의 방송에서 활약한 신동헌 편집장이 함께 선거철만 되면 항상 화제가 되는 정치인들의 패션을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패션의 정치학’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정치인들에게 패션은 많은 메시지를 담는 중요한 요소인데, 평소 정치인들의 패션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 얼굴을 가린 후보들을 오직 패션만 보고 분석한 송경아 모델과 신동헌 편집장! 누군지 모르는 상태로 분석을 하기 때문에 오히려 더 촌철살인 얘기를 할 수 있는 한편, 얼굴이 공개 된 후 MC들을 당황스럽게 한 후보자들도 있다고 한다. 베스트 패션 후보자와 워스트 패션 후보자는 과연 누구일지? ‘패션도 정치다’ 코너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 요즘대세 트로트! 선거송도 역시 트로트가 대세! ‘선거송 열전’

이번 총선에서 화제가 된 선거송은 유산슬의 ‘사랑의 재개발’, 그렇다면 역대 가장 많이 쓰인 노래는 무엇일까? ♬ 빠라빠라 빠빠빠~ 무조건 무조건이야~ ♬ 선거송의 대부! 역대 선거송으로 가장 많이 쓰인 노래의 주인공은 바로 가수 박상철! 그를 직접 만나러 트로트계의 떠오르는 신예 설하윤이 떴다! 콘서트 현장을 방불케 한 세대를 대표하는 트로트 가수들의 만남! 아무리 많이 선거송에 사용된다고 해도 가수에게 수입은 ‘0원’? 선거송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선거송열전’ 코너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 아이돌과 함께 투표하자! ‘#함께해요 #투표챌린지’ & ‘첫 투표는 처음이라서’

‘#함께해요 #투표챌린지’ 코너에서 아이돌 ‘더 보이즈(The boys)’와 함께 새로운 투표 독려 캠페인을 도전했다. 요즘 대세인 SNS를 통해 짧은 영상을 공유하며 챌린지를 벌이는 것을 활용해, 투표챌린지 영상을 직접 제작해 본 더 보이즈(The boys) 멤버들. 이번 총선에서 생애 첫 투표를 하는 ‘에릭’과 ‘선우’를 비롯해 투표 유경험자 ‘주학년’까지 합세해 직접 안무를 제작했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넘쳐나고 보는 것만으로 흐뭇한 미소가 절로 나오는 안무 메이킹 현장이 공개된다.

또한 20살이 되자마자 생애 첫 투표에 참여하게 된 아이돌 ‘AB6ix’의 이대휘. 그의 첫 투표 하러 가는 길은 어땠을지 두근두근 설레는 마음을 가지고 함께해 보았다.

 

다채롭고 재미있는 정치 이야기를 담은 ‘선거로운 생활 V로그’는 오는 4월 15일(국회의원 선거 당일) 오후 3시 50분 MBC에서 공개된다.

사진=MBC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