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확산되면서 외식업계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집콕족' 공략에 나서고 있다. 특히 배달 수요가 늘면서 고객이 배달 메뉴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배달 할인 프로모션이 대표적이다. 또한 소소한 재미를 즐기며 답답함을 해소할 수 있는 미니게임 이벤트, 집콕 챌린지 등 특별한 이벤트도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써브웨이는 미니게임 이벤트 쉬림프 게임 '나잡아보새우!'부터 배달앱 할인 이벤트까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쉬림프 게임은 쉬림프 컬렉션에 대한 소비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실내 생활에 지친 집콕족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자체 제작한 모바일용 미니게임이다. 

이벤트는 제한시간 내 쉬림프 컬렉션의 주재료인 새우·베이컨·아보카도·에그마요와 써브웨이 로고 아이콘을 빨리 찾아 목표 점수를 달성하는 방식이다.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목표 달성 화면을 게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는 오는 14일까지 진행된다. 또 4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마다 배달의민족을 통해 18000원 이상 주문 시 3천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배달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할인 쿠폰은 이벤트 기간 동안 제한 없이 내려 받을 수 있다.

굽네치킨은 오는 30일까지 ‘순삭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굽네치킨을 맛있게 즐기며 답답한 순간이나 스트레스를 '순삭한다는 콘셉트로 꾸며졌다. 이벤트는 굽네 '고추바사삭' '볼케이노&갈비천왕 치즈치밥' '시카고피자' 등 3가지 메뉴를 활용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해당 메뉴를 먹는 장면을 10초 이상 영상이나 이미지 등으로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 굽네치킨 공식 블로그에 댓글로 참여 내용을 남기면 된다. 참가자 중 고득점 순으로 당첨자를 선정하고, 고추바사삭 풀코스팩, 고추바사삭 디저트팩, 고추바사삭 교환권, 시카고 피자 교환권 등을 제공한다.

본도시락은 오는 26일까지 전국 350여 개 매장에서 ‘퇴근길 잘 차린 집밥 덤덤덤‘ 이벤트를 진행한다. 직장인들의 퇴근이 시작되는 오후 5시부터 매장 마감 시간까지 ‘일품 반찬’과 ‘한 끼 도시락’ 구매 고객에게 각각 ‘흑미밥’과 ‘핫 윙’ 두 조각을 무료로 제공한다. 

일품 반찬은 ‘버섯소불고기 반찬’ ‘부추제육볶음 반찬’ ‘제주모자반쇠고기미역국’ 등 인기 반찬과 국으로 구성된다. 한끼 도시락은 올해 봄 신메뉴로 출시된 ‘봄냉이된장덮밥’과 더불어 ‘치킨마요’ ‘고구마닭가슴살샐러드’ 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덮밥, 샐러드가 있다. 

라그릴리아는 집에서도 편하게 캐주얼 다이닝을 즐길 수 있는 배달 전용 메뉴 홈다이닝 신제품을 출시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번 홈다이닝 신제품은 곡물 식빵으로 만든 'BLT 샌드위치'와 '프렌치 프라이'를 함께 즐기는 'BLT 샌드위치 박스', 폭신한 식감의 핫고르번에 소시지와 렐리쉬 피클, 양파 프레이크가 어우러진 '오리지널 핫도그 박스', 부드러운 치킨 텐더와 신선한 채소들로 꽉 채운 '프레쉬 치킨랩 박스' 등 3종이다. 

라그릴리아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오더 앱, 배달의민족, 푸드플라이, 요기요를 통해 배달 주문 시 배달비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주문 시 일부 메뉴 1000원 할인을 제공하고, 4만원 이상 주문 시 베이크윙&봉(4조각)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