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영화
장애인의 날 맞이 ‘한국고전X배리어프리영화 온라인 기획전’ 개최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와 한국영상자료원이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한국고전X배리어프리영화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한다.

사진=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20일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극장에 모여 영화관람이 힘든 점을 고려해 한국영상자료원 네이버TV 및 유튜브 한국고전영화극장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상영전 형태로 공개한다.

선정작은 문예영화의 대표작으로 신상옥 감독 연출, 최은희, 김진규, 신영균 등 당대의 배우들이 출연한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 배리어프리버전과, 한국영화 최초로 해외영화제에서 희극상을 수상한 영화 ‘시집가는 날’ 배리어프리버전이다. 

사진=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오늘(14일)부터 6월 14일까지 공개되는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 배리어프리버전은 ‘한여름의 판타지아’의 장건재 감독이 연출하고, ‘산다’, ‘벌새’ 등 다양한 영화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이승연 배우가 화면해설 내레이션으로 참여해 완성됐다.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와 한국영상자료원은 2018년부터 매년 한국고전영화 중 1~2편을 선정해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제작하고 있다.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제작된 고전영화는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및 공동체상영을 통해 관람이 가능하다.

사진=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시집가는 날’ 배리어프리버전은 ‘걷기왕’, ‘오목소녀’의 백승화 감독이 연출하고, ‘풀잎들’, ‘벌새’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 김새벽 배우가 화면해설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시집가는 날’ 배리어프리버전은 오는 28일부터 6월 28일까지 두 달 간 온라인 공개된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처음 공개되는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 ‘시집가는 날’ 배리어프리버전은 한국영상자료원의 한국고전영화극장 네이버TV 채널과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든지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김나연 기자  delight_me@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나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