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미세먼지와 더불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착용까지 더해지며 피부 관리에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세정은 위생을 위해 피할 수 없지만, 그에 따라 피부는 자연스럽게 건조해지기 마련이다. 더불어 봄철 환절기에는 피부가 금방 지치고 트러블이 유발되어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세정과 보습 두 가지 모두 놓칠 수 없는 이 시기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를 위한 뷰티 신상들을 모아봤다.

사진=마녀공장

 

◆ 마녀공장 ‘비피다 바이옴 콤플렉스 앰플’

자연주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마녀공장의 ‘비피다 바이옴 콤플렉스 앰플’은 피부 장벽 개선 효과를 가지고 있는 고농축 기능성 앰플이다. ‘손예진 앰플’로도 불리우고 있는 ‘비피다 콤플렉스 앰플’에서 진화된 버전으로 비피다 바이옴과 프로바이오틱스 콤플렉스를 배합한 신제품이다. 

비피다 바이옴이 건강하고 균형 잡힌 피부로 가꿔주고 5가지 프로바이오틱스가 외부 자극에 약해진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준다. 여기에 10중 히알루론산으로 수분을 피부 곳곳이 전달해 수분 장벽 강화 효과까지 더했다. 미백과 주름 개선은 물론, 인체 적용 테스트로 3주만 사용해도 피부 장벽 강화와 손상 피부 케어에 도움을 주는 것을 입증했다. 사용 후 끈적임 없는 가벼운 사용감이 특징이며, 400ml 대용량으로 진정 팩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사진=LF 아떼

◆ LF 아떼 ‘하이드라 글라시에’ 라인

LF 여성 화장품 브랜드 아떼의 비건 수분 진정 라인 ‘하이드라 글라시에’는 미네랄이 풍부한 스위스 ‘리포빌레 빙하수’ 이중 캡슐 성분이 적용돼 수분 충전과 보습 지속력이 우수하다.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수분을 가득 채워주며, 알파인 허브인 ‘아르니카’와 ‘웜우드’ 추출물을 첨가해 민감한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 ‘밀포일’과 ‘겐티아나’ 성분은 탁월한 진정 효과를 보인다.

글라시에 라인은 ‘세럼’, ‘크림’, ‘인텐스 마스크’ 총 3종으로 출시됐으며, 비건 뷰티 검증기관 ‘이브(EVE)’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았다. 세럼은 워터 젤 질감으로 청량감 넘치는 수분감을 선사하며, 크림은 부드럽고 매끄러운 질감으로 수분 보호 장벽을 강화해준다. 인텐스 마스크는 수분감이 충만한 젤 형태의 수분 보호막을 씌워 만성 수분 부족 또는 지친 피부에 쿨링 진정 효과를 준다. 잠들기 전 사용해 수면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사진=이영애

◆ 이영애 ‘스노우바 클렌저’, ‘미스트 로션’

배우 이영애의 순식물성 화장품 브랜드 ‘이영애(LEE YOUNG AE)’의 ‘스노우바 클렌저(SNOW BAR KLENZER)’는 고체 타입의 클렌저다. 식물 유래 세정 성분에 유기농 곡물인 올레인산을 더해 풍성한 거품을 만들어준다. 화장 잔여물은 물론 피부 노폐물을 씻어내며, 얼굴과 손 세안 시에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건조해진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한 추천 제품은 바로 ‘미스트 로션’이다. 예민해진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과 영양을 채워 건강한 피부를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천연 미네랄이 그대로 녹아있는 청정 심층수와 폴리페놀, 나이아신 등 생식물성분이 함유돼 있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사용 가능하다. 피부가 당기고 건조할 때마다 수시로 분사해 수분을 채워준다.

사진=숨37º

◆ 숨37° ‘워터-풀 인텐스’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의 ‘워터-풀 인텐스’ 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어드밴스드 아쿠아 펌TM을 함유해 피부 수분 보유력과 수분 길과 수분 맥을 케어한다. 4주 집중 프로그램인 ‘워터-풀 인텐스 인리치드 앰풀’은 메마르고 푸석해져 지쳐 보이는 피부에 수분, 영양, 탄력의 트리플 이펙트를 통해 빛나는 피부로 가꿔주는 수분 앰풀이다. 풍부한 수분감과 영양감 넘치는 제형이 피부에 탄탄함을 채워주고, 생기 넘치는 피부톤으로 가꿔준다.

‘워터-풀 인텐스 아이 세럼’은 풍부한 수분감이 강화된 보습 영양 성분이 함유돼 건조하고 지친 눈가 피부를 탱탱하고 매끈하게 가꿔준다. 특히 스페셜 어플리케이터를 적용해 눈가에 닿는 즉시 시원한 쿨링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사진=앰플엔

◆ 앰플엔 ‘히알루론샷 라이트 젤 크림’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앰플엔의 ‘히알루론샷 라이트 젤 크림’은 수부지 피부를 위한 저자극 약산성 젤 크림이다. 크기가 다른 7가지 히알루론산 성분과 수분을 자석처럼 끌어당기는 워터마그넷 성분을 함유해 여러 가지 스킨케어로도 금세 수분이 부족한 피부에 깊은 수분 충전을 도와준다.

유분을 잡아주는 성분이 피부의 번들거림을 케어해주며, 라이트한 질감의 젤 텍스처가 수분은 채워주고 겉은 보송하게 마무리되어 마스크 착용에도 끈적이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가 좋아하는 약산성 수분 젤 크림으로 푸른색을 띠는 블루카밍 콤플렉스와 판테놀, 알란토인이 함유돼 외부환경으로부터 예민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 준다.

사진=CNP Rx

◆ CNP Rx ‘스킨 레쥬버네이팅 미라클 앰플 인 쿠션’

럭셔리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 Rx ‘스킨 레쥬버네이팅 미라클 앰플 인 쿠션(이하 미라클 앰플 인 쿠션)’은 지난 1월 출시한 복합 안티에이징 앰플 ‘스킨 레쥬버네이팅 프로폴리스 미라클 앰플’의 에너지를 담아 탄생된 제품이다. 앰플을 바른 직후처럼 은은하게 뿜어져 나오는 광채 탄력을 선사해 하이브리드 커버를 완성하며 건강한 피부를 연출한다.

또한 글로우 레지스트 픽싱 포뮬라의 밀착 커버로 지속력이 뛰어나, 자주 수정 화장을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는 다크닝 프리 롱래스팅 제품이다. 여기에 굴곡진 부위까지 미세커버가 가능한 육각형 형태의 허니콤 퍼프를 도입해 디테일한 사용감까지 챙겼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