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올 여름 휴가지로 유럽이 부상하고 있다.

 

영국 런던

G9는 올해 7~8월 출발하는 항공권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주요 유럽 도시 수요가 늘었다고 5일 밝혔다. 현재 행복을 중시하는 '욜로(YOLO)'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가까운 곳을 넘어 장거리 여행을 즐기는 이들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유럽행 중에서도 특히 영국 런던 출발 항공권이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올 들어 전년 동기 대비 런던 항공권의 판매량은 6배 이상(576%) 폭증했다. 뒤이어 파리가 전년 대비 2배 이상(108%) 판매량이 늘며 2위를 차지했다. 또한 프라하 4위, 바르셀로나 7위 등 10위 권 안에 총 4곳이 유럽이었다.

 

미국 LA

유럽과 비슷하게 비행시간이 길고 비용이 많이 드는 미국, 캐나다도 7~8월 출발일 항공권 판매량이 많았다. 특히 지난해 12월 개봉해 화제를 몰았던 영화 '라라랜드'의 배경인 로스앤젤레스(LA)가 전년대비 69% 판매량이 늘면서 런던, 파리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뉴욕 항공권도 작년보다 판매량이 66% 늘어 5위로 자리잡았다. 캐나다의 토론토와 밴쿠버도 대자연을 만끽하려는 욜로족들에게 인기를 끌며 각각 전년 대비 232%, 31% 판매량이 늘며 10위권 안에 랭크됐다.

반면 전통적인 여름 휴양지였던 동남아는 올해 인기가 시들하다. tvN 예능프로그램 ‘윤식당’의 촬영지인 발리만이 유일하게 10위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진 = 픽사베이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