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에스피프레시 – 폴액박 프리미엄 고당도 오렌지

에스피프레시가 달콤한 맛이 매력적인 캘리포니아산 ‘폴앤박 프리미엄 고당도 오렌지’를 선보였다. 폴앤박 프리미엄 고당도 오렌지는 비파괴 당산도 선별기를 통해 당도와 산도가 가장 조화로운 프리미엄 고당도 오렌지만을 선별했다. 평균 당도 12브릭스 이상으로, 맛의 편차 없이 균일한 품질의 품격있는 맛을 선사한다. 현재 롯데슈퍼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추후 유통 채널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 무명상회 – 내 목이 좋아하는 엄마 배꿀찜

민간요법 전통식품 브랜드 무명상회가 호흡기 질환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전통 민간요법 배꿀찜을 간편식으로 재해석한 ‘내 목이 좋아하는 엄마 배꿀찜’을 출시했다. 배꿀찜은 동의보감 등 여러 한방 서적에 몸의 기력을 높이고 목 건강에 좋다고 언급되는 배와 꿀과 생강, 대추, 계피 등을 오랫동안 달인 단방약이자 옛 선조들의 지혜를 담은 민간요법이다.

‘내 목이 좋아하는 엄마 배꿀찜’은 기존 민간요법 배꿀찜의 복잡한 조리 과정과 시간을 줄여 간편가정식(HMR)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배꿀찜 고유의 풍미를 담아, 달콤하면서도 촉촉한 맛으로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건강한 식품은 정직한 마음과 정직한 재료에서부터 나온다’는 철학으로 맛과 향을 내기 위한 인공 식품첨가물은 배제하고 고품질의 100% 국산 배와 국산 꿀을 활용했다.

‣ 더본코리아 – 백종원의 매콤컵떡볶이

더본코리아가 백종원 대표의 비법레시피로 만든 떡볶이 양념을 활용해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해서 즐길 수 있는 ‘백종원의 매콤컵떡볶이’를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더본코리아가 개발한 소스인 '백종원의 초간단 요리양념' 시리즈 중 ‘매콤떡볶이양념’을 활용한 신제품이다.

파우치 형태로 출시된 ‘백종원의 초간단 매콤떡볶이양념’을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컵 용기에 떡과 함께 담아내, 별도의 재료 준비없이 뜨거운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하면 간편하게 떡볶이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백종원의 매콤컵떡볶이’는 백종원 대표의 비법이 담긴 양념과 쌀떡의 쫄깃한 식감이 조화롭게 어울리는 것이 큰 특징이다. 매콤달콤한 떡볶이양념은 파기름으로 감칠맛을 더해 일반 떡볶이와는 확연히 다른 깊고 진한 맛을 자랑한다. 또한 떡 가운데에 구멍이 뚫려있어 양념이 떡 속까지 스며들어 더욱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 롯데푸드 – 의성마늘 물에 데쳐먹는 프랑크

롯데푸드가 ‘의성마늘 물에 데쳐먹는 프랑크’를 출시했다 ‘의성마늘 물에 데쳐먹는 프랑크’는 끓는 물에 3분만 데치면 더욱 부드러운 식감이 살아나는 프랑크 소시지다. 고기의 입자가 곱고 소시지 껍질(케이싱)이 없어 기존 소시지보다 한층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소시지에는 알이 굵고 맛이 좋기로 정평이 나있는 의성마늘을 넣어 잡내를 잡고 더욱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마늘의 아린 맛 없이 특유의 은은한 향만을 살렸다.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한 맛으로 아이들 밥 반찬 혹은 간식으로 적합하다. 데쳐먹는 조리방법 외에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도 질겨지지 않고 이색적인 맛을 느낄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로는 7분간 조리하면 쫄깃하고 색다른 식감으로 즐길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