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패션 뷰티
전문가에게 관리받은 것처럼! 두피·헤어 ‘홈살롱템’ 주목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면서 헤어살롱을 방문하는 대신 집에서 관리하는 ‘홈살롱족’이 늘고 있다. 실제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에 따르면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12일까지 헤어제품의 온라인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98% 증가했다. 헤어살롱 제품을 온라인으로 쉽게 구매, 셀프케어가 가능해지면서 홈케어 열풍에 일조한 것으로 분석된다.

사진=다비네스 제공

잦은 염색과 펌 등의 시술로 극손상된 모발이 고민이라면 약해진 모발 섬유를 복구하고 모발 깊이 케라틴을 공급할 수 있는 케라틴 케어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탈리아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의 ‘너리싱’ 라인은 국내 상위 500여 살롱에서 사용 중인 제품으로 극손상 모발에 영양과 활력을 불어넣는 케라틴 복구 케어라인이다. 바이애시딕 본드 콤플렉스와 100% 식물성 케라틴이 함유돼 약해진 모발 섬유를 복구하고 건강한 모발로 가꿔준다.

효능에 따라 모발에 케라틴 및 영양을 공급하는 ‘샴푸’, 모발 복구 액상 트리트먼트 ‘케라틴 부스터’, 모발 재생 및 보호 미스트 ‘케라틴 씰러’로 구성됐다. 이외 모발 타입에 따라 극손상모를 위한 ‘헤어 빌딩팩’, 굵고 거친 모발을 위한 ‘미라클 마스크’, 가는 모발을 위한 ‘미라클 컨디셔너’로 구성돼 원하는 효과나 모발 타입에 맞게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 제품별로 극손상모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집에서도 헤어살롱에서 관리받은 듯한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

사진=무백 제공

탄력 있는 모발을 위해서는 풍성한 볼륨이 중요하다. 최근 미니멀 헤어케어 브랜드 무백에서 선보인 ‘벚꽃볼륨클리닉’은 전국 프랜차이즈 헤어살롱에 입점한 제품으로 가늘고 힘없는 모발의 탄력을 증진하고 풍성한 스타일로 가꿔준다. 뿐만 아니라 모발 밀도를 증가해 탈모 증상 완화에도 큰 효과를 보인다. 샴푸 후 두피에 도포하면 워터 타입의 제형이 크림으로 변하면서 두피와 모발 깊이 빠르게 흡수돼 간편한 홈케어가 가능하다.

사진=모로칸오일 제공

최근 국내 헤어살롱 전용 사이즈를 출시한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는 아르간 오일 함유로 모발에 광택을 더하고 엉킴을 방지해 부드럽고 찰랑이는 머릿결을 선사한다. 햇빛의 유해 성분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해 외부 환경으로 인한 곱슬거림을 방지하며 차분한 모발을 유지해준다. 모든 모발이 사용할 수 있는 오리지날 형과 가는 모발 및 밝은 염색모 전용 라이트 형으로 구성돼 모발 컨디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샴푸 후 모발에 골고루 도포하면 아르간 오일의 진한 영양감을 느끼며 부담 없는 홈케어가 가능하다.

사진=닥터그루트 제공

프리미엄 탈모 증상 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의 ‘마이크로바이옴 제네시크7’은 무너진 두피 생태계 개선에 도움을 주는 탈모증상 완화 솔루션으로 스케일링 샴푸, 캡슐 삼푸, 앰플 트리트먼트, 두피 마사지 토닉 등 체계적인 탈모 증상 케어 프로그램 4종으로 구성됐다. 7가지 프리&파라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됐으며 탈모 증상 케어에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접목해 탈모의 근본부터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두피강화 캡슐샴푸’는 캡슐이 샴푸 시 집중적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줘 건강한 두피 환경을 조성한다. 두피각질 개선 특허 성분을 함유, 즉각적으로 두피의 유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두피 스케일링 샴푸’, 두피와 모발에 직접 사용해 탈모 증상과 부드러운 머릿결을 동시에 관리해주는 ‘앰플 트리트먼트’도 함께 선보였다. ‘두피 마사지 토닉’은 모근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혈행개선 효과를 부여해 건강한 두피 마사지를 도와준다.

사진=클로란 제공

클로란은 피지로 번들거리는 두피와 건조한 모발을 동시에 케어하는 ‘시트러스 지성두피 스케일링 샴푸’를 출시했다. 핵심 성분인 시트론 추출물이 피지를 씻어내 두피 청정과 활력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모발에 수분을 충전해 보다 촉촉한 헤어로 유지해준다.

특히 피부 pH 밸런스와 유사한 약산성 성분의 순한 세정력이 두피의 유수분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민감한 두피도 사용 가능하다. 또한 비타민 B5(판테놀)가 건조하고 지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며 싱그러운 시트러스 향이 두피와 모발 냄새를 제거해 두피 데오도란트 효과를 선사한다.

사진=아윤채 제공

아윤채는 그린 밸런스의 체계적인 3단계 두피 관리로, 두피 근본부터 탄탄하게 케어해 주는 ‘스칼프 리밸런싱’ 라인을 선보였다. 대표 제품인 ‘샴푸 프레시’는 박하 및 생강 추출물을 함유해 과다 피지 및 유분 등의 지성 두피 트러블 케어에 특화됐다. 뽀드득한 클렌징과 청량한 쿨링감으로 산뜻한 개운함을 제공해 지성 두피 및 과다 피지 고민에 효과적이다.

이외 수분 밸런스 케어에 집중해 부드럽고 촉촉한 사용감을 제공하는 ‘샴푸 모이스트’, 모발 탄력을 강화하고 부드러움을 부여하는 두피 마스크인 ‘마스크’, 집중 영양 공급을 통해 두피와 모발을 더욱 강화하는 ‘세럼’, 탄산 마사지로 답답한 두피에 상쾌함을 부여하는 두피 쿨링 에센스 ‘스파클링 에센스’까지 총 5종으로 구성됐다. 아윤채 거래 살롱 및 주요 면세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