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차별화 매장 전략을 통해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고 있다.

이마트24는 글로벌 공유오피스 플랫폼 위워크와 업무협약을 맺고, 위워크가 운영하는 13개 지점에 셀프콘셉트매장 '셀프 미니‘를 선보였다.

위워크 메인 라운지에 냉장/냉동/일반 진열공간을 디자인하고 이마트24 Fresh Food(도시락, 김밥, 주먹밥, 샌드위치 등, 이하 FF)를 비롯해 음료, 스낵 등 주요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위워크 라운지에서 미팅을 하거나 휴식을 취하는 고객들은 바로 옆에 있는 이마트24의 셀프미니에서 언제든지 자유롭게 원하는 상품을 고르고, 무인 키오스크를 통해 직접 결제할 수 있다.

기존 근접성, 긴급성 등 장점을 지닌 편의점이 시대의 변화와 기술의 진보에 맞춰 고객 바로 옆에 위치하는 초근접 콘셉트 매장을 선보임으로써 위워크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만족감도 크게 높이고 있다.

이마트24가 위워크와 손잡고 초근접셀프매장을 선보일 수 있었던 것은 진보된 무인 결제 시스템과 감각적인 디자인 덕분이다. ’셀프 미니‘는 보안이 철저한 위워크 전용공간 내부에 위치해 있어 도난의 우려가 없을 뿐만 아니라,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셀프 결제 키오스크 덕분에 별도의 근무자 없이도 운영이 가능하다.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위워크의 인테리어에 걸맞은 감각적인 디자인 역시 위워크 이용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인 중요한 요인 중 하나다.

이마트24는 위워크의 공유오피스에 설치된 셀프미니 외에도 업계 최초로 골프장 그늘집을 셀프매장으로 선보이는 등 기존 편의점의 개념을 재정의하는 혁신적인 시도를 통해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사진=이마트24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