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어게인’ 장기용, 진세연, 이수혁이 아날로그 감성의 멜로와 심장을 조이는 서스펜스로 70분으로 미스테리 멜로의 서막을 열었다.

20일 첫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본 어게인’(극본 정수미/연출 진형욱, 이현석/제작 UFO프로덕션, 몬스터유니온)은 1회 3.8%, 2회 4.2%(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현대에서의 천종범(장기용), 정사빈(진세연), 김수혁(이수혁)은 같은 공간에서 우연히 만났지만 서로를 인식하지 못했다. 노래 ‘사랑이 지나가면’과 함께 아쉬움을 남긴 채 이야기는 전생으로 오버랩, 1980년대 형사 차형빈(이수혁)이 노란우산 연쇄살인사건을 수사하며 분위기는 미스터리로 급 전환됐다.

공지철(장기용)은 사건의 범인인 아버지 공인우(정인겸)를 막으려고 했다. 그러나 공인우는 공지철이 살인을 저지를 수 밖에 없다는 저주를 퍼부었고, 급기야 각종 단서와 증인으로 공지철을 범인으로 몰아갔다.

이토록 매마른 공지철의 삶에 4년 전 성당에서 만난 정하은(진세연)은 유일한 의미가 되어줬다. 두 사람 사이를 연민과 구원으로 묶은 관계성이 탄생한 가운데 오랫동안 연인이던 차형빈과 정하은의 관계는 더욱 애틋함이 짙어졌다. 심장병 때문에 청혼을 거절하면서도 영원한 연인을 꿈꾸는 그녀와 끝까지 옆을 지키겠다는 그의 모습이 가슴을 아리게 한 것.

극 말미에는 정하은의 심장병을 고치기 위해선 뇌사상태의 심장 기증자가 필요하단 사실을 알게 된 공지철이 돌이킬 수 없는 결단을 해 또 다른 긴장감을 유발했다. 특히 이 때 차형빈은 그의 방에서 정하은의 노란 우산을 발견해 의심이 깊어졌고, 정하은은 피로 물든 광경 속 공지철을 목격하면서 충격 엔딩을 장식했다.

한편, 공지철의 사건 현장을 목격한 정하은과 그녀를 찾아 나선 차형빈이 어떤 것을 마주하게 될 지 두 번의 생으로 얽힌 세 남녀의 이야기는 오늘(21일) 밤 10시 KBS 2TV 월화드라마 ‘본 어게인’ 3, 4회에서 이어진다.

사진=KBS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