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해태htb – '썬키스트 과일사이다'
 
LG생활건강의 자회사인 해태htb는 톡 쏘는 탄산음료에 상큼한 과일 향을 담은 ‘썬키스트 과일사이다’를 새롭게 선보였다.

'썬키스트 과일사이다'는 사이다에서 과일 맛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컨셉트의 탄산음료다. 색소 없는 투명한 과일 향의 깔끔한 맛과 강한 탄산으로 제조된 것도 특징이다. 

딸기&키위, 파인애플, 체리 세 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패키지는 싱그러운 과일이 꽉 들어찬 디자인에 둥근 형태의 페트로 제작했다. 

‣ SG다인힐 – '디그니티 박스' 4종 

SG다인힐의 주요 브랜드가 단체 및 가족 홈파티용 ‘디그니티 박스’를 출시한다. 디그니티 박스는 블루밍가든, 붓처스컷, 메이징에이, 투뿔등심 고담의 시그니처 메뉴가 포함된 딜리버리 박스로 매장 픽업 전용으로 기획된 상품이다.

컨템포러리 이탈리안 레스토랑 블루밍가든은 시그니처 메뉴인 대하 아보카도 샐러드, 봉골레 파스타, 버팔로 마르게리따, 컷 스테이크를 선택 할 수 있는 디그니티 박스를 선보인다. 디그니티 박스는 식전 빵, 콜드 컷, 깔라마리, 샐러드 1종, 파스타 2종, 피자 1종, 그릴 1종으로 구성된다. 특히 파스타는 10가지 종류 중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정통 아메리칸 스테이크 하우스 붓처스컷은 뉴욕 스트립, 서해산 광어 피쉬 앤 칩스, 맥 앤 치즈 등 시그니처 메뉴를 포함한 디그니티 박스를 제공한다. 식전 빵, 계절야채그릴 차돌라이스 그라탕 치즈, 콜드 컷 플래터, 샐러드 1종, 시푸드 1종, 스테이크 1종, 사이드 1종으로 구성된다. 

광동요리를 선보이는 메이징에이는 A세트, B세트로 나눠 디그니티 박스를 제공한다. A세트는 해물누룽지탕과 메이징덕을 메인으로 깐풍기, 면보샤, 화자오 어향가지, 고추잡채, 양주식 볶음밥으로 구성되며 B세트는 메이징덕과 흑초탕수육을 메인으로 비풍당마늘칩새우, 유림기, 면보샤, 흑후추 소프트크랩, 양장피, 홈메이드 X.O 볶음밥으로 구성된다.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투뿔등심 고담은 스팸 골뱅이와 차돌 볶음밥을 메인으로 우엉 잡채, 모둠전, 낙지볶음, 갈비찜을 6인 구성으로 준비한 디그니티 박스를 제공한다.

‣ 에스피프레시 – '폴앤박 레몬' 

에스피프레시가 고품질의 ‘폴앤박 레몬’을 선보였다. '폴앤박 레몬'은 2입으로 1~2인 가구가 부담없이 사 먹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함께 동봉된 미니 레시피북 ‘레몬 활용법 A to Z’을 통해 레몬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레몬 펀치, 레몬 셔벗 등의 간편한 레시피를 함께 소개하고 있다.

‣ CJ제일제당 – '비비고 노릇노릇 구운 주먹밥' 2종

CJ제일제당은 간편한 끼니 또는 든든한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비비고 노릇노릇 구운 주먹밥’(이하 비비고 주먹밥)을 선보였다.

‘비비고 주먹밥’은 밥 안에 맛있는 소를 꽉 채우고 철판에 구워 노릇노릇한 외관과 바삭한 누룽지 식감을 구현한 제품이다. 속 재료를 가장자리까지 채워 마지막 한 입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한 개씩 낱개 포장되어 있어 보관과 조리가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불향 가득한 간장 양념 불고기를 고슬고슬한 밥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불고기’, 매콤한 김치볶음밥 속에 모짜렐라 치즈를 담은 ‘김치치즈볶음밥’ 등 2종이다.

‣ 풀무원 – '탱장튜브쌈장' 2종 

풀무원식품은 짜먹는 튜브 타입으로 보관과 취식의 편리함을 높인 냉장 튜브쌈장 2종 ‘매콤쌈장’과 ‘고소쌈장’을 출시했다.

‘매콤쌈장’과 ‘고소쌈장’은 케첩이나 마요네즈처럼 짜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숟가락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고기 기름 등이 섞여 발생하는 제품 변질 없이 마지막까지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

‘매콤쌈장’은 청양고추의 알싸한 매콤함을 살려 각종 고기와 더욱 잘 어울린다. 양파와 마늘 등 신선 채소도 듬뿍 들어있어 한층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고소쌈장’은 자극적이지 않은 담백함으로 쌈밥이나 회에 곁들이면 좋다. 땅콩, 해바라기씨, 참깨 등 견과류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넣어 바삭한 식감과 고소함을 높였다.

신제품 튜브쌈장 2종은 재래된장과 함께 고춧가루 및 고추장을 베이스로 해 텁텁함 없이 전통 장 특유의 구수하고 진한 감칠맛이 살아난다. 또한 냉장 상태로 유통돼 함유된 채소와 견과류 본연의 신선함과 식감이 유지된다.

‣ 롯데푸드 파스퇴르 – '위드맘 케어솔루션'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위드맘 분유'를 편안한 소화흡수를 강화한 '위드맘 케어솔루션'으로 업그레이드 출시한다.

먼저 아기들이 소화하기 힘든 단백질을 잘게 나눈 부분가수분해단백질 설계로 편안한 소화흡수를 도왔다. 또 아이의 황금변을 위해 신바이오틱스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했다. 신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과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혼합해 유산균의 기능성을 최적화한 것이다.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도 기존 갈락토올리고당, 프락토올리고당에 식이섬유 중 하나인 이눌린을 추가해 3종으로 구성했다.

사진= 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