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은 코로나19 여파로 많은 사람이 나들이 대신 ‘집콕’을 선택하면서 홈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한층 높아지는 모양새다. 특히 봄과 잘 어울리는 화사한 색상이나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에 초점을 맞춘 플렉스(FLEX)한 소형 가전들이 집안 분위기를 바꾸려는 1인가구 소비자 눈길을 사로잡는다.

사진=LG프라엘 제공

핑크색이나 파스텔톤의 가전은 블랙이나 실버, 화이트에 비해 부드럽고 산뜻한 분위기를 낼 수 있으며 집안 구석구석에 봄기운을 가져다줘 기분 전환을 돕는다.

LG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블라썸 핑크’는 초음파 진동과 실리콘 브러시의 미세진동이 피부 자극은 최소화하면서 모공 속 노폐물은 깨끗이 클렌징해주는 홈 뷰티기기다. 본체와 브러시가 합쳐진 바디 일체형 디자인,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로 사용이 편리하다.

초당 최대 37만 회에 달하는 초음파 진동이 피부 각질층을 부드럽게 흔들어 균열을 내고, 자극이 적은 실리콘 브러시가 분당 최대 4200회 미세하게 진동하며 모공 사이 유해 물질과 미세먼지를 완벽히 제거해준다. 피부 타입과 세정 정도에 따라 클렌징 강도를 4단계로 조절 가능하다. 클렌징 시간 역시 2단계로 설정할 수 있어 맞춤형 세안이 가능하다.

사진=다이슨 제공

화장대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다이슨의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기프트 에디션’을 추천한다. 가정의 달을 맞아 선보인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자홍빛의 푸시아 색상을 제품 전반에 활용했다.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와 35mm 라운드 브러시, 엉킴 방지 빗으로 구성됐다.

헤어드라이어는 분당 11만번 회전하는 ‘다이슨 디지털 모터 V9’을 탑재했으며 고압·고속 바람을 생성하는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지능형 열 제어 시스템으로 초당 40회 이상 바람 온도를 측정, 조절해 모발 손상을 방지한다. 젠틀 드라이 노즐, 스무딩 노즐, 디퓨저, 스타일링 컨센트레이터 등 다양한 스타일링 노즐을 제공한다.

사진=HYM 제공

비비드한 컬러로 상큼함을 더해 줄 HYM의 ‘듀오’는 턴테이블과 스피커가 결합된 LP 플레이어다. 일반 턴테이블의 1/4 크기로, 콤팩트하게 디자인됐다. 턴테이블부와 스피커부를 분리해 사용할 수 있으며 페어링하면 원하는 장소에 스피커를 놓고 LP레코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홈시어터용 오디오 모듈을 사용해 Hi-Fi 사운드를 구현하며 apt-X 코덱을 사용해 무선으로 송신되는 음원 손실을 최대한 줄였다. 오디오테크니카 카트리지를 사용해 정확도와 선명도가 뛰어나다.

사진=스메그 코리아 제공

스메그 코리아의 레트로 드립커피머신 ‘DCF02’만 있다면 산뜻한 홈카페도 완성할 수 있다. 파스텔그린, 파스텔블루, 크림 등 총 7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다채로운 컬러는 물론 부드러운 곡선, 크롬 도장의 우아한 광택이 돋보인다. 소형 사이즈로 공간 효율성이 뛰어나다. 한 번에 최대 10잔의 커피를 추출할 수 있으며 아로마 기능으로 원하는 맛의 커피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브루잉 시스템이 적용돼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드립 커피를 추출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원하는 시간대에 자동으로 추출되는 자동 스타트 기능이 탑재돼 편리성을 높였다.

사진=유라 제공

스위스 유라의 신제품 ‘ENA8’은 바쁜 일상 중 카페 수준의 커피를 원터치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전자동 커피머신이다. 공간 활용도가 높을 뿐 아니라 아름다운 디자인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블랙커피부터 플랫화이트까지 총 10가지의 다양한 스페셜티 커피 메뉴를 원터치로 제공한다. 고도의 기술이 필요한 부드러운 벨벳 질감의 밀크 베리에이션 커피들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커피 농도는 개인이 선호하는 원두맛에 따라 최대 10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온도 조절은 3단계까지 가능하다. 또한 머신 내부에 남은 커피 잔여물을 제거해 첫 잔부터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고온의 물로 자동 세척해주는 원터치 시스템으로 유지 관리도 간편하다. 총 4가지 컬러로 출시됐으며 고급스러운 크리스탈 커팅 디자인의 물탱크가 탑재돼 인테리어 포인트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사진=브레빌 제공

브레빌의 ‘브렉퍼스트 세트’는 2가지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크롬 도금으로 어느 주방에서나 고급스럽게 어울린다. ‘소프트 탑 럭스(BKE735)’는 다양한 차 음료들을 취향껏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전기 포트다. 특수 덮개를 사용해 버튼을 누르면 부드럽게 열려 뜨거운 물이 튀거나 스팀에 의한 화상을 방지한다. 아이코닉한 스테인리스 스틸 바디에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편안한 그립감의 손잡이로 고급스러움을 뽐낸다.

‘토스트 셀렉트 럭스(BTA735)’는 다양한 빵을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해 즐길 수 있는 토스트기다. 총 6가지 모드(식빵, 과일빵, 통밀빵, 곡물빵, 호밀빵, 크럼펫)로 빵 종류와 질감에 따라 최적화된 굽기 메뉴를 제공한다. 또한 종류에 상관없이 원하는 굽기 정도와 브라우닝 단계를 6가지 레벨로 조절할 수 있다.

사진=SK매직 제공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컴팩트한 사이즈와 간결한 디자인이 두드러진다. 상판 위에 올리는 카운터탑 형태로 공간을 크게 차지하지 않는다. 세척, 건조뿐 아니라 관리, 보관까지 가능하다. 이동하며 회전하는 와이드 무빙 세척 날개와 상단 세척 날개, 후면 세척 노즐이 만들어 낸 고온, 고압의 물살이 식기를 사각지대 없이 완벽하게 살균 세척한다. 건조 후에는 'UV 청정케어 시스템'이 2시간마다 자동 작동해 자외선 케어는 물론, 미세먼지 필터를 거친 깨끗한 바람으로 내부 환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