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가 사랑하는 치킨! 치킨 강국 대한민국인만큼 다양한 메뉴가 매년 출시되는 가운데 '치즈치킨'은 오랫동안 사랑받은 치킨 메뉴 중 하나다. 하지만 모든 치즈치킨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순 없는 법이다.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즐겼던 화제의 치즈 치킨 네가지를 소개한다.

 

네네치킨 치즈스노윙

스노윙(Snowing)이란 이름처럼 치킨 위에 얹어진 치즈 가루가 마치 눈이 살포시 얹어있는 치킨이다. 쿠폰 대신 감자튀김을 보내달라고 하면 '치킨+감튀'의 환상 조합을 맛볼 수도 있다. 네네치킨은 치즈스노윙의 인기에 힘 입어 야채향을 가미한 '그린스노윙치킨'도 야심차게 선보였으나 베스트셀러 '스노윙'의 인기에는 못 미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치즈 치킨의 길을 개척한 '치즈스노윙'은 이후 BHC '뿌링클'에게 치즈 치킨의 왕좌를 넘겨주게 되는데…

 

BHC 뿌링클

1년간 660만개가 판매되며 매출 1122억원을 기록한 전설의 치킨이다. 치즈가루인 '매직시즈닝'과 BHC의 특제 소스인 '뿌링뿌링소스'의 조합이 너무 기가 막혀서 저절로 입소문이 나고 말았던 마성의 치킨. 10~20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뿌링클'이 큰 인기를 끈 이후 매운맛·순살·뿌링콜팝 등의 뿌링클 자매 상품들이 남성 및 어린이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아직까진 치즈 치킨 원톱은 '뿌링클'이 차지하고 있지 않을까.

 

BBQ 치즐링

BBQ에서 10~30대를 아우르는 가장 인기가 있는 메뉴는 단연 '치즐링'이다. BBQ가 1년간의 연구 끝에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에서 여성들과 젊은 층을 타깃으로 트렌드와 글로벌 입맛을 고려해 야심차게 만든 메뉴다. '치즈'와 '시즈닝', 체다치즈와 마스카포네치즈의 깊은 치즈의 풍미를 선사한다. 특제 치즈 파우더를 짭쪼름한 덴뿌라 타입의 치킨에 골고루 뿌려 달콤하고 진한 치즈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멕시카나 눈꽃치즈

멕시카나 눈꽃치즈 치킨 역시 BBQ '치즐링'이나 네네치킨 '치즈스노윙'와 비슷하다. 후라이드 치킨에 달콤짭쪼롬한 치즈가루를 버무리는 형태로 치즈가 골고루 섞여 있는 게 특징. 겨울 느낌의 눈꽃과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포스터를 통해 출시 시기와 네이밍 등에서도 이슈가 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