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자 외식·식품업계에서 여름 맞이 다양한 이벤트를 쏟아내고 있다. 경품 증정, 할인 행사는 물론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색 이벤트들이 무더위에 시달리는 소비자들에게 줄거움을 선사한다.

 

코카콜라는 2017년 여름 캠페인 ‘베스트 썸머 코크’를 시작하면서 소비자 대상 이벤트를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짜릿한 여름 공유하기’ 이벤트는 코카콜라가 제안하는 ‘짜릿한 여름’ 이미지를 SNS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하루 3회까지 참여 가능하다. 총 40명(300만원권 10명, 200만원권 10명, 100만원권 20명)에게 여행 상품권을 증정하며,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썸머 캠으로 사진 찍기’는 ‘박보검·김연아의 짜릿한 여름 나기 사진 필터’에 자신의 사진을 합성해 SNS에 공유하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필터를 통해 사진을 찍으면 박보검·김연아와 함께 활기차게 점프를 하거나 코카콜라로 건배를 하는 등의 모습이 자동으로 합성된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면 1일 기준 최대 3 코크 포인트를 모을 수 있으며, 획득한 포인트는 코카콜라가 준비한 음료·미니 냉장고·자전거 등 다양한 선물에 응모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 전문점 나뚜루는 여름을 맞아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무민 캐릭터 우산’을 55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30일까지 진행한다. 또 요일별로 한 제품씩 정가 2700원의 싱글컵 또는 싱글콘 구매 시 2000원에 제공하는 ‘데일리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해 눈길을 모은다.

뿐만 아니라 매달 숫자 8이 들어가는 8일, 18일, 28일과 매월 말일 세 가지 아이스크림을 고를 수 있는 트리플컵 2개(정가 1만3400원)를 약 25% 할인된 가격 1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 ‘POP DAY’를 운영, 여름을 맞아 아이스크림을 실컷 먹을 수 있는 기회 또한 마련했다.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는 밀크티 누적 판매 1억잔 돌파를 기념해 오는 13일과 14일 이틀간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베스트 콤비네이션 메뉴 중 ‘블랙 밀크티+펄’ 또는 ‘타로 밀크티+펄’ 제품을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해피아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누적 판매 1억잔 돌파는 공차코리아 론칭 이후 밀크티 음료군 누적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나타난 것으로, 이 가운데 프로모션 음료인 ‘블랙 밀크티+펄’과 ‘타로 밀크티+펄’은 공차 밀크티 중 가장 많이 판매된 베스트 콤비네이션 음료로 밝혀졌다.  

 

일동후디스는 7월 31일까지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두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내가 바로 포켓몬우유 마스터’ 이벤트는 총 18종 캐릭터의 포켓몬우유를 모두 모은 뒤 나만의 멋진 설정 컷을 구성해 해당 게시판에 올리면 투표를 통해 ‘포켓몬우유 마스터’를 선정해 경품을 주는 이벤트다.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레고 디즈니캐슬, 아웃백 상품권, 포켓몬우유 등 경품이 마련돼 있으며, 전체 참여자에게는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나들이 시즌에 맞춰 엄마와 함께 하는 포켓몬우유 피크닉 이벤트도 진행한다. 가족과 함께 피크닉을 즐기면서 포켓몬우유를 찍은 인증샷을 ‘#포켓몬피크닉’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면 3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비롯하여 코베아 그늘막텐트, 포켓몬 아이의자, 포켓몬우유 등의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