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전문기업 인라이플이 만든 AI챗봇 아이봇이 세계최초로 고객의 질문에 음성으로 답변하는 i VOICE 서비스를 선보였다.

i VOICE는 텍스트로 안내하던 기존의 챗봇 방식에서 한 단계 진화, 자연스러운 음성으로 변환해 답변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다양한 캐릭터의 음성을 제공해 챗봇에 나만의 음성을 선택할 수 있다. 이 같은 기능은 직관적으로 클릭만으로 이용 가능하다.

아이봇의 음성서비스는 고객으로 하여금 기계가 아닌 사람이 직접응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고객만족도 상응의 기대를 할 수 있다.

인라이플은 광고 플랫폼인 MOBON(모비온)으로 시작하여 온라인 광고분야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 했다. 축적된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활용 노하우와 자체기술력을 바탕으로 2019년 10월에 인공지능 챗봇 플랫폼 ‘아이봇’을 런칭했다.

아이봇은 클라우드 기반의 챗봇 플랫폼 서비스로, 챗봇 적용을 위해 서버 등의 인프라를 따로 구비하지 않아도 가입절차를 거쳐 사용자가 직접 시나리오 작성할 수 있다. i VOICE 외에도 인공지능이 결합된 멀티인포메이션 시스템인 I VISER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많은 시간이 소요되던 기존의 타겟 캠페인을 벗어났다.

한편 i VOICE는 추후 고객의 음성질문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STT(Speech To Text) 서비스와 효과적인 정보전달과 판매증가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