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의반’ 정해인, 채수빈의 해피엔딩이 그려졌다.

28일 tvN 월화드라마 ‘반의반’(연출 이상엽/극본 이숙연/기획 스튜디오드래곤/제작 더유니콘, 무비락)이 12회를 끝으로 종영했다.

서로의 상처를 극복하고 일어난 하원(정해인), 서우(채수빈) 앞에는 로맨스 꽃길이 펼쳐졌다. 서우는 지수(박주현)의 인격과 감정을 지닌 지수D가 자신을 없애달라는 부탁에 슬픔을 주체하지 못했다. 이에 하원과 떨어져 있겠다고 선언했지만 그는 "맥박 뛸 때마다 이말 새겨요. 내가 서우씨 많이 사랑하고 많이 아껴요. 슬프다고 절대 무너지지 말고. 기다릴 테니까 언제든 꼭 연락해요”라고 선택을 존중해줬다.

다시 혼자가 된 하원은 서우를 기다리는 동안 오솔로로 향했다. 엄마의 죽음 이후 슬픔으로 차있던 자신의 집을 찾아간 하원은 서우가 자신을 위해 연주해준 피아노 선율로 가득 채웠다. 서우는 깊은 슬픔의 굴레에서 벗어나 배송지로 향했고, 하원과 뜨거운 포옹을 나눴다.

 

정해인X채수빈, 대체 불가 ‘반반커플’

정해인, 채수빈은 매 장면 섬세한 감정이 돋보이는 감성 열연과 케미로 시청자들의 심장을 몽글몽글하게 만들었다. 극 중 정해인은 N년차 짝사랑 중인 인공지능 프로그래머 '하원'으로 분해 서우와의 관계가 깊어질수록 변해가는 모습을 표정, 말투 등의 변화로 표현하는가 하면, 그리움, 분노, 슬픔 등 하원의 감정을 시시각각 달라지는 눈빛으로 담아내는 절제된 감정 연기로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채수빈은 짝사랑 중인 하원이 신경 쓰이는 클래식 녹음엔지니어 ‘서우’를 긍정적이고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소화해내 눈길을 끌었다. 하원의 아픔에 공감하고 빠져드는 서우의 모습을 달콤한 눈빛과 표정으로 그려내 설렘을 자아냈고, 참고 참아왔던 눈물을 쏟아내는 오열로 가슴을 저미게 했다.

 

이하나X김성규→이정은X이상희X김정우, 하드캐리

정해인, 채수빈에 이어 이하나, 김성규를 비롯한 출연진의 믿고 보는 연기와 활약이 극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하나는 식물을 사랑하는 가드너 ‘문순호’ 캐릭터를 통통 튀는 매력과 찰진 연기력으로 소화하는가 하면, 각 인물들과 만났다 하면 케미 터지는 케미 여신의 면모로 미소를 자아냈다. 또한 슬럼프에 빠진 피아니스트 강인욱 캐릭터를 맡은 김성규는 죄책감, 슬픔, 원망 등이 뒤섞인 복합적인 감정을 담아낸 예민한 눈빛과 표정 연기는 물론 꾹꾹 눌러왔던 감정을 한번에 쏟아내는 절절한 오열 연기로 넘사벽 연기 클래스를 뽐냈다.

뿐만 아니라 하원이 대표로 있는 포털 기업 ‘AH’ 소속인 김정우와 우지현, ‘은주 하숙 식구’ 이상희와 이정은, 강봉성, 김우석, 김누리, 클래식 녹음엔지니어 이승준 등 모든 배우들의 인생 연기가 ‘반의반’을 빛나게 했다.

 

tvN 월화드라마 ‘반의반’은 짝사랑 N년차 인공지능 프로그래머 하원과 그런 그의 짝사랑이 신경 쓰이는 클래식 녹음엔지니어 서우가 만나 그리는 사랑 이야기. 지난 28일(화) 12회를 끝으로 종영했다.

사진=tvN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