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가 한창이다. 여행이나 외출 대신 집에서 여가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사회적 거리두기 강도가 완화되고, 쉬는 날도 최대 1주일에 달하지만 인파가 몰리는 곳에서의 혹시 모를 감염 위험과 2차 대유행 우려 등 여전히 외부 활동이 꺼림 직 하기 때문이다. 알토란 같은 집콕생활을 위해선 스마트한 가전이 필수다. 오랜만에 찾아온 황금연휴를 집에서 심심할 틈 없이 보내게 해줄 슬기로운 가전제품을 소개한다.

사진=쿠첸 제공

쿠첸 ‘로봇쿠커 더 웍’은 맞춤 불조절과 양방향 360도 자동 저어주기 기능으로 볶음요리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전문 셰프의 노하우가 담긴 25개의 자동 레시피가 내장돼 있어 누구나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특히 HMR(가정간편식)을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어 나 홀로 근사한 레스토랑 분위기를 내보고 싶거나 지인들과 홈파티 때 유용하다.

사진=바이타믹스 제공

바이타믹스 블렌더 ‘A2300i’는 모든 재료가 잔여물 없이 신속하고 완벽하게 블렌딩되도록 해준다. 특히 컨테이너 내부에 탑재된 레이저-컷 칼날과 강력한 모터가 재료를 미세하게 으깨어 부드러운 텍스처를 제공하며 딱딱한 얼음 및 견과류부터 질긴 섬유질의 야채까지 모든 재료를 완벽하게 블렌딩한다. 10단계 속도 조절과 펄스(순간동작) 기능을 제공해 스무디부터 수프, 드레싱, 스프레드, 도우, 이유식까지 다양한 메뉴를 조리할 수 있다. 각종 안전기능 탑재 및 자동세척기능,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자랑한다.

사진=일렉트로룩스 제공

집에서 밥을 해먹는 빈도가 잦아질수록 산더미처럼 쌓이는 설거지는 행복한 연휴를 가로막는 1등 방해꾼이다. 일렉트로룩스의 ‘식기세척기 800’은 세계 최초로 컴포트 리프팅 시스템을 장착해 편의성을 높였다. 하단 선반을 25cm까지 들어올릴 수 있어 허리를 구부리지 않고도 식기를 담을 수 있다. 큰 냄비나 무거운 식기도 손목, 허리 부담없이 편리하게 적재 가능하다. 자체 실험을 통해 2만회 이상 리프팅이 가능하도록 내구성도 갖췄다.

‘360도 멀티 분사 세척’ 기술이 사각지대 없이 오염이 심한 식기도 구석구석 깨끗하게 세척한다. 또한 ‘익스트림 살균기능’이 70도의 온도로 식기를 살균, 손 설거지로는 제거가 불가능한 유해균을 99.999%까지 제거해 준다. 이외 물때 없는 건조가 가능하고, 유리잔과 와인잔 같은 다루기 어려운 식기를 위한 ‘섬세 케어모드’ 등 10개 이상의 세척모드가 있어 식기 상태에 따라 맞춤형 세척이 가능하다.

사진=브레빌 제공

브레빌의 ‘브렉퍼스트 세트’는 모던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붙든다. ‘더 소프트 탑 럭스 무선 전기포트 BKE735’는 특수 덮개를 사용해 버튼을 누르면 부드럽게 열려 뜨거운 물이 튀거나 스팀에 의한 화상을 방지한다. 또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와 BPA Free소재 유리로 제작돼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물을 마실 수 있다. 내부 필터도 탈부착이 가능해 물때를 제대로 제거할 수 있다. BKE735는 물 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수위표시 윈도우가 양쪽 사이드에 위치해 어떤 면으로도 편리하게 확인 가능하며 360도 돌아가는 포트 하단으로 원하는 방향에 전기코드를 꽂을 수 있다.

‘더 토스트 셀렉트 럭스 토스터 BTA735’는 다양한 빵을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해 즐길 수 있는 토스터다. 총 6가지 모드(식빵, 과일빵, 통밀빵, 곡물빵, 호밀빵, 크럼펫)로 빵 종류와 질감에 따라 최적화된 굽기 메뉴를 제공한다. 또한 원하는 굽기 정도와 브라우닝 단계를 6가지 레벨로 조절할 수 있다. 토스팅을 멈추지 않고도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 토스팅을 원할 경우 버튼 원터치로 나에게 맞는 완벽한 토스트를 구울 수 있다.

사진=모온 제공

모온의 ‘오비큠 무선청소기’는 파스텔톤의 심플한 디자인이 유려하다. 본체 기준 무게를 0.9kg까지 줄여 불편을 해소시켰으며 항공기에 사용되는 고품질 고성능의 BLDC모터를 사용해 흡입력을 높였다. H13등급 HEPA필터를 채택해 청소기를 사용하는 동안 발생하는 초미세먼지를 99.9%까지 잡아준다. 또한 특수 소재의 셀프 스탠딩 거치대와 자석 원터치 충전 방식으로 뛰어난 편의성을 제공한다.

사진=넷기어코리아 제공

거실이나 안방 벽면을 갤러리로 만들어보면 어떨까. 넷기어코리아의 ‘뮤럴 디지털 캔버스II’는 3만점 이상의 세계 명화를 집안에서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 3년 멤버십 라이선스가 함께 제공되며 고흐, 모네, 클림트, 키스 해링 등 유명 화가들은 물론 현대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트루아트’ 기술을 통해 붓터치의 질감을 생생하게 재현, 실제 작품을 눈앞에서 감상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빛 반사와 눈부심을 방지하는 디스플레이로 어느 방향에서 보더라도 깨끗하고 선명한 작품 감상이 가능하다.

밀레의 프리스탠딩 커피머신 ‘CM 5500’은 사용이 간편하고 커피 본연의 풍미를 살려주는 홈카페 대표 가전으로 가정에서 활용하기 좋다. 원두를 분쇄·추출할 때 원두와 물의 접촉 면적을 최대화해 원두가 지닌 풍미와 크레마를 풍부하게 살린 맛있는 커피 한잔을 즐길 수 있다.

사진=밀레 제공

우유 거품과 에스프레소와의 합도 좋아 고급스러운 라떼 메뉴도 쉽게 완성할 수 있다. 또한 프로그램 진행 시간이 짧고, 커피 취향에 맞게 프로필을 맞춤 저장할 수 있다. 우유관이나 부품 등 번거로운 세척 과정도 프로그램이 대신하며 찌꺼기통, 물받이 등을 식기세척기에 넣어 분리 세척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