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4일 2020년형 사운드바 ‘Q시리즈’의 대표 모델인 ‘HW-Q800T’를 국내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

이 제품은 소리에 방향성을 더해주는 삼성만의 특허 기술인 ‘어쿠스틱 빔’을 적용해 돌비 애트모스와 ‘DTS:X(Digital Theater Systems:X)’를 지원함으로써 3.1.2채널의 완벽한 3D 입체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데이터 전송 대역폭이 넓은 eARC를 지원하기 때문에 디지털 오디오 신호를 압축할 필요 없이 원음 그대로 고품질 사운드를 구현한다.

신제품은 미국에 위치한 삼성전자 오디오랩의 음향전문 엔지니어들이 첨단 기법을 활용해 정교하게 튜닝한 제품으로, 2020년형 삼성 QLED TV와 연동할 경우 두 제품의 스피커를 모두 활용해 풍부한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해 주는 ‘Q-심포니’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QLED TV와 Q시리즈 사운드바가 마치 협주를 하는 듯한 ‘Q-심포니’ 기능은 올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전자전시회 ‘CES 2020’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다. 출고가는 90만원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TV뿐만 아니라 사운드바 시장에서도 뛰어난 음질과 디자인으로 호평받으며 2019년 매출 기준 21.8%의 점유율로 글로벌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