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며 자외선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어졌다. 올해부터 심각성이 대두된 미세먼지와 황사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특히 눈과 피부는 자외선, 미세먼지와 황사에 직접적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눈 건강을 예방해주는 건강기능식품부터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아이템, 또 피부 보호와 깨끗한 세안을 도와주는 다양한 뷰티 아이템이 덩달아 주목을 받고 있다.

 

'바이탈뷰티 오메가케어’ '메구리즘 수면 안대'

◇ 눈 건강에 도움 주는 건강기능식품

눈은 외부에 직접적인 자극을 받기 때문에 진단, 치료는 물론 예방에도 신경 쓰는 것이 좋다. 안심하고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은 세심한 눈 관리를 도와준다.

바이탈뷰티 ‘오메가케어’는 오메가3 지방산의 대표 성분인 EPA 및 DHA 1,000mg을 주원료로 담아 혈행 개선 및 건조한 눈 개선,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3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더불어 빌베리, 블루베리, 블랙커런트 등 세 가지 베리추출물이 부원료로 함유됐다. 눈 사용량이 많은 수험생 및 직장인 뿐만 아니라 혈행과 기억력 개선을 원하는 중장년, 노년층에게도 추천한다.

◇ 눈 피로 풀어주는 수면 안대

하루종일 고생한 몸을 사우나 탕에 담그면 피로가 싹 사라지듯, 하루종일 자외선과 싸우느라 고생한 눈 역시 따뜻한 힐링이 필요하다.

일본에서 건너온 '메구리즘 수면 안대'는 증기아이 마스크로, 눈에 피로감이 느껴질 때 끼고 누워있으면 눈 뿐만이 아니라 전신의 피로가 싹 풀리는 마성의 아이템이다. 지속기간은 10분 정도로 잠에 들기 전 눈 위에 덮어주면 좋다. 눈 질환 혹은 염증이 있거나 눈 주변에 상처가 있는 사람들은 주의가 필요하다.

 

헤라 ‘선 메이트 프로텍터’ 해피바스 ‘화이트클레이 클렌징 라인’

◇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 보호하는 자외선차단제 

야외 활동 중 강력한 자외선과 각종 유해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자외선 차단제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헤라 ‘선 메이트 프로텍터’는 자외선을 비롯해 도시의 유해 환경에서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제품이다. C.U.T. System(Control of UV Trap) 성분과 워터 히아신스 추출물을 함유해 자외선 및 도시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가볍고 부드럽게 발리는 촉촉한 크림 타입으로 은은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로 피부를 보정해주기에 데일리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으로 사용해도 좋다.
 

◇ 피부에 달라붙은 독소 제거해주는 클렌징 아이템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또 다른 방법은 피부에 노폐물이 남아있지 않도록 깨끗이 세안하는 것이다. 해피바스 ‘화이트클레이 클렌징 라인’은 미세먼지나 노폐물, 피지를 흡착하는 효과가 뛰어난 화이트클레이를 함유해 피부 표면의 독소를 제거하고 피부를 정화시켜준다. 

화이트클레이 모공 핫클렌징젤, 모공 클렌징폼 및 모공 스크럽폼, 모공 효소파우더폼 등 총 4종 등이 있다. 파파야 열매에서 추출한 단백질 가수분해 성질을 지닌 천연효소 파파인은 모공 주위의 각질과 쌓인 노폐물을 분해하고, 과도한 피지분비를 억제해 매끈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완성시켜 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