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추리소설에 흠뻑 빠진 적이 있을 것이다. 지난해 8월 신촌기차역 골목길에 문을 연 '미스터리 유니온'은 추리소설 팬들에게 반가울 책방이다.

 

 

'미스터리 유니온'은 "미스터리 유니온에서 의미 없는 추리소설은 없다. 추리소설이 주인공이 되는 서점이다"고 스스로를 소개한다. 

직접 방문해보면 이들 책을 '추리소설'이라고 한 데 뭉뚱그려 묶는 것이 미안할 정도다. 하드보일드 탐정소설, 오컬트 미스터리, 추리소설에 대한 이론서 등 세부 분류된 1600여권의 추리소설이 가득하기 때문이다. 이젠 추억이 된 잊혀진 추리소설, 말랑말랑한 추리소설, 잘나가는 추리소설 등 다양한 추리소설을 찾아볼 수 있다. 

실내 디자인 또한 독특해, 흥미진진하고 비밀스러운 분위기가 풍긴다. 좁고 긴 공간에 나무 가구들을 활용해, 아날로그의 편안하고 아늑한 느낌을 주면서도 소설 속에 들어선 듯 색다르다.

'미스터리 유니온'에서는 매달 테마를 잡아 책을 소개하기에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모르는 독자들을 도와준다. 덕분에 추리소설 마니아뿐 아니라 입문자 역시 접근하기 쉽다. '이번 6월의 테마는 'SF와 추리의 만남'으로, 서점에 방문하면 플랫랜더의 '래리 니븐', 얼터드 카본의 '리처드 K. 모건' 등 두 분야를 접목한 책들을 찾아볼 수 있다. 

또한 단편 추리소설을 낭독하는 '달밤 낭독 클럽', '미스터리 토크' 등도 진행해 색다른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6명 내외의 오붓한 인원으로 진행되며 신청은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가능하다. 기타 영업, 휴업일은 인스타그램을 참고하길 추천한다. 

# 미스터리 유니온 

주소: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88-11 (신촌기차역 도보 8분)
영업시간: 수-금 13:00~21:00, 토-일 12:00~20:00 (월, 화 휴무)
연락처: 02-6080-7040 (https://www.instagram.com/mysteryunionbook/)

사진=미스터리 유니온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