덥고 고단한 일상이 이어지는 요즘. 쉽고 간단하게 피로감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미국의 건강 정보사이트 ‘헬스닷컴’이 일상의 피로를 물리치는 생활방식 5가지를 소개했다.

 

◆ 올바른 아침식사

아침식사를 거르거나, 영양가 없는 패스트푸드로 떼우는 건 몸의 활력을 떨어뜨리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다. 아침식사로는 섬유질, 혼합 탄수화물,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게 중요하다. 점심식사 시간 전까지 필요한 몸의 에너지를 충전하고, 오전의 무력감을 없앨 수 있다.

 

◆ 운동할 시간은 필수

물론, 바쁜 일상 중에 운동할 시간을 찾기란 불가능해 보인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짬을 내 운동을 하고, 엔도르핀을 증가시켜 몸의 기운을 북돋는 것은 지속적인 피로를 물리치는 최선의 방법이다. 운동 시간은 오전, 오후 혹은 저녁 등 상관없다. 언제든 조금씩 운동을 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 물을 마셔라

알려졌다시피 우리 몸은 약 70% 가까운 수분으로 구성돼 있다. 이 비율을 적절히 유지하는 것은 소화를 잘 시키고 피부를 빛나게 하며 피로를 가시게 하는 데 필수다. 피로감은 탈수의 첫 증상이다. 따라서 어디를 가던 물을 가지고 다니며 마시는 것이 좋다.

 

◆ 휴식을 취해라

사무실에서 매일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직장인들은 햇빛을 볼 시간이 없다. 하지만 단 5분이라도 햇볕 아래서 맑은 공기를 쐬며 걷는 것은 심신의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좋다. 만약 일에 치여서 사무실을 벗어날 수 없다면 책상에서 스트레칭을 함으로써 어깨, 목, 등과 허리의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다.

 

◆ 잠들기 전 전자제품을 꺼라

자는 동안에 이러한 전자기기들을 켜놓으면 수면 상태와 다음날 업무 상태에도 영향을 준다. 잠들기 최소한 20분 전에는 모든 기기들을 끄고 몸이 건강한 숙면에 빠질 수 있는 상태를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