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시작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인해 외출 자제, 재택근무 등 일상생활 패턴이 바뀌며 야외활동은 줄고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졌다. 특히 자주 이용하던 피트니스 센터나 마사지숍, 에스테틱숍, 목욕탕 등에서 뷰티와 헬스케어를 하던 것을 대폭 줄이느라 피부는 푸석푸석하고 몸은 찌뿌둥해지게 마련이다. 감염의 불안을 감수하며 시설을 방문하지 않고도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는 홈케어가 절실한 시점이다.

사진=액티브유조 제공

단체 운동시설 이용이 제한되면서 집에서 트레이닝을 즐기는 ‘홈트족’이 증가하고 있다.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어렵지 않게 운동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다는 것이 홈트레이닝 열풍에 한몫한다.

맨손체조, 스트레칭 등 관련 키워드만 검색하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유튜브 ‘추언니’ ‘강철헬스전략’ 등이 인기 채널로 주목받는 중이다. 최근 ‘액티브유조’는 근력 강화가 필요한 50~60대를 위한 근력운동법과 오십견, 하지정맥 등 여러 질병을 예방하는 스트레칭법을 유튜브에 올리며 인기몰이 중이다. 이외 중장년층의 건강과 젊음 유지에 초점을 맞춘 홈트 영상들이 새롭게 올라오면서 액티브 시니어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GC10 제공

활동량 감소로 인한 관절통, 근육통 등을 겪는 중장년이 늘면서 최근 전문 관리숍에 갈 필요 없이 집에서도 전신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셀프케어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GG10이 선보인 ‘스파지압볼 인덕션’도 트렌드에 발맞춘 제품 중 하나로 뭉친 근육의 이완과 힐링을 도와주는 지압 마사지볼로 인기몰이 중이다. 온열·쿨링 멀티 사용이 가능한 지압 마사지볼로 인체 굴곡에 맞게 최적화된 디자인과 부담 없는 무게, 360도 돌아가는 볼로 큰 힘을 주지 않아도 쉽고 효과적으로 마사지가 가능하다. 또한 KC 인증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며 콤팩트한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든 홈케어 마사지를 체험할 수 있다.

사진=셀로니아 제공

나만의 홈에스테틱 아이템을 찾는 홈케어족이 늘어나는 가운데 바이오 코스메틱 브랜드 셀로니아는 가성비 좋은 홈케어 뷰티템 3종을 제안한다. 피부 자생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줄기세포 배양액을 함유한 ‘시그니처 바이오 앰플’은 펌핑하는 순간 콜레스테롤 유도체와 식물유래 천연 성분, 비타민 B12가 함께 섞인 촉촉한 핑크빛 제형이 피부 깊숙한 곳부터 쫀쫀한 탄력감을 선사한다. 또한 고영양 유효성분이 피부 속 생기 에너지를 충전해 맑은 피부로 가꿔준다.

'시그니처 바이오 에센스 토너'는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효성분과 비타민 B12, 천연 스피큘 성분으로 앰플사용 전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해준다. 홈케어 마무리 단계의 '시그니처 톤업 선블럭'은 줄기세포 배양액, 천연 성분과 더불어 수분을 가득 머금은 캄포레드오일이 촉촉히 스며들어 은은하게 빛나는 화사한 피부로 완성해 준다.

사진=데일리밸런스 제공

이너뷰티 브랜드 데일리 밸런스의 ‘프렌치 콜라겐 5000’은 콜라겐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129년 전통 프랑스 루슬로사의 펩탄 원료를 사용했다. 펩탄은 FDA 등재 원료로 안전성이 입증됐으며 콜라겐 흡수에 필요한 성분인 비타민C와 피부를 위한 항산화 비타민A, E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

신제품은 5000mg의 100% 고순도, 고밀도, 저분자의 콜라겐을 담았으며 자몽맛의 젤형으로 1포씩 포장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콜라겐을 섭취할 수 있다.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콜라겐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프렌치 콜라겐 5000’은 오는 22일 오전 10시25분 롯데홈쇼핑 방송을 통해 공식 런칭하며 롯데아이몰에서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사진=하이모 제공

중장년층이라면 탈모 고민에서 자유롭기 힘들다. 고가의 탈모케어 샴푸 등은 예방 효과가 있을뿐 진행되는 탈모를 막아주긴 힘들다. 이식수술을 하자니 부담스럽다면 풍성한 머리숱과 자연스러움을 장착한 가발을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맞춤가발 전문기업 하이모의 신제품 ‘볼륨마스터’는 신수제공법으로 2개의 망을 겹쳐 제작, 볼륨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망 전체에 특수소재 실크망을 사용해 가르마를 비롯한 어느 부위를 들춰봐도 두피에서 머리카락이 난 듯한 자연스러움을 연출했다.

실크망은 앞으로는 이마 피부와 경계 구분이 어려운 나노스킨이 이어져 있으며 뒤쪽으로는 두상과 가발을 연결하는 패치 부분까지 하나로 연결돼 모 갈라짐 현상을 제거했다. 또한 옆 머리 부분에는 로봇수제 기술을 활용해 자체개발한 페더라인을 적용해 두상이 작아보이는 입체적인 스타일을 구현했다. 출시를 기념해 6월 14일까지 '볼륨마스터' 구매 예약 시 20만원을 할인 판매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