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이 ‘리얼돌’ 응원 논란에 사과했다.

사진=연합뉴스

17일 FC서울은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0 하나원큐 K리그 2라운드 광주FC와의 홈 경기를 치렀다. 무관중 경기로 열렸지만 관중석엔 마네킹들이 카드섹션과 함께 응원하고 있었다.

이는 관중이 없어 힘을 얻지 못할 선수들을 위해 서울이 준비한 이색 이벤트였다. 그러나 경기 후 해당 마네킹이 성인용품 리얼돌과 흡사하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논란이 불거졌다.

서울은 18일 구단 공식 홈페이지에 올린 사과문을 통해 “17일 경기 때 설치했던 응원 마네킹과 관련해 팬 여러분께 깊은 심려를 끼쳐드리게 돼 진심으로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날 설치된 마네킹은 기존 마네킹과는 달리 재질 등이 실제 사람처럼 만들어졌지만 우려하시는 성인용품과는 전혀 연관이 없는 제품들이라고 처음부터 확인했다”며 “‘달콤’이라는 회사에서 제작했는데 의류나 패션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제품이라고 소개를 받았고 몇 번이고 성인용품이 아니라는 확인과정을 거쳤다”고 해명했다.

다만 마네킹이 들고 있는 응원 피켓에 리얼돌 판매 업체명과 함께 리얼돌의 모델이 된 BJ의 이름이 적혀 있었다는 의혹에 대해선 “담당자들이 세세하게 파악하지 못한 점이 문제였다”며 “변명 없이 저희의 불찰”이라고 사과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