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쩍 더워진 날씨에 사람들의 옷차림도 가벼워졌다. 예년보다 여름이 빨리 찾아옴과 동시에 여름 무더운 날씨가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패션업계에서는 극심한 더위를 대비하고자 ‘냉감 소재’ 또는 ‘자외선 차단 소재’를 강조한 기능성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사진=아이더

특히 밖에서 활동하기 좋은 날씨에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또한 곧 다가올 여름을 맞이해 앞다투어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여름철을 시원하고 쾌적하게 보낼 수 있게 도와줄 기능성 의류와 아웃도어 슈즈를 알아보자.

◆ 입기만 해도 청량감을 느끼게 하는 아이스 쿨넥 티셔츠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체온 변화에 민감한 목 부위에 시원함을 선사함으로써 온몸 전체에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아이스 쿨넥 폴로 티셔츠 ‘조셉’을 출시했다. 아이스 쿨넥 티셔츠는 고밀도, 고기능성 소재인 ‘아이스 티 넥’을 카라 부분에 적용해 착용 내내 쿨링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또 몸통 부위에는 흡습속건 기능이 뛰어난 고기능성 필드센서를 사용해 쾌적하면서도 시원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색상은 남성 제품의 경우 화이트, 핑크, 스카이 블루, 카키, 그레이, 다크 네이비, 블랙 총 7가지이며, 여성 제품의 경우 화이트, 핑크, 다크 네이비 3가지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사진=스파오

◆ 땀을 흡수해주는 냉감 속옷

이랜드월드의 ‘스파오’는 기능성을 높인 냉감 속옷 ‘쿨테크’를 선보였다. 쿨테크 시리즈 중 여성용 ‘심리스 탱크톱’은 지난해 상품 대비 중량을 8% 감량하고 땀을 흡수·건조하는 속건 기능이 향상됐다. 목과 소매 부분에 봉제선을 없애 흰색 셔츠 안에 착용해도 라인이 보이지 않고 깔끔한 연출이 가능하다.

남성용 ‘메쉬 V넥 반팔’은 자체 개발한 85g의 초경량 메쉬 소재를 적용해 통기성이 좋아졌다. 몸 안의 열을 외부로 빠르게 방출하기 때문에 시원하고 쾌적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퀵 드라이 소재로 일상복과 운동복으로 동시에 활용할 수 있다.

사진=세컨스킨

◆ 자외선 차단과 편안한 착용감까지

자외선을 차단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강조한 제품도 있다. 무봉제 의류 전문 업체인 지앤지엔터프라이즈가 전개하는 친환경 니트웨어 브랜드 ‘세컨스킨’에서는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노출을 막기 위해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뉴 에어니트’를 출시했다.

세컨스킨의 뉴 에어니트는 탄성과 통기성이 우수한 소재로 제작돼 기존 에어니트보다 표면이 매끄럽고 가벼우며 부드러운 촉감으로 더운 날씨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또한 자외선 차단 지수 39.2+로 자외선을 97% 차단한다. 뉴 에어니트는 가디건, 슬리브리스, 팬츠, 원피스로 구성되어 있다. 컬러는 블랙, 베이지, 틸 3가지이며, 가디건은 화이트 컬러까지 4가지로 선보인다.

사진=안다르

◆ 우수한 통기성과 부드러운 촉감을 가진 기능성 의류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에서는 여름에 적합한 기능성 소재로 제작된 SUMMER ESSENTIAL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안다르의 ‘에어핏 릴렉스 숏슬리브’는 UV 차단과 우수한 통기성, 부드러운 촉감을 자랑하며 색상은 코코넛 베이지, 위스퍼 핑크, 클라우드, 화이트, 블랙 등 총 5가지로 구성됐다.

얇은 하이게이지 쿨링 원단으로 비침 없이 가볍게 착용할 수 있는 ‘샤론 벨보텀 팬츠’는 UV50+ 원단으로 자외선을 99% 차단해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색상은 라이트베이지, 웜그레이, 블랙 등 총 3가지다.

사진=K2

◆ 완벽한 피팅과 발 보호 기능이 뛰어난 계곡 트레킹용 샌들

K2코리아가 새롭게 선보이는 ‘바이슨’은 계곡 트레킹에 최적화된 여름용 아웃도어 샌들이다. 보아핏시스템의 빠르고, 쉽고, 정교한 피팅을 적용해 편리한 착탈화가 가능하고, 계곡 트레킹시 미끄러져 발이 뒤틀리거나 바위틈에 빠져 뒤틀리는 안전사고를 예방했다.

K2코리아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엑스그립(XGRIP) 아웃솔은 미끄러운 바위를 건널 때 안전하며, 샌들만 신고도 릿지산행이 가능할 정도로 논슬립(NON-SLIP)기능이 탁월하다. 또 발끝이 돌에 부딪혀도 부상을 입지 않도록 보호형 러버토캡을 적용했으며, 젖은 상태로 자칫 무거워질 수 있는 발을 예방하기 위해 배수가 탁월하고 물의 역류를 최소화한 워터드레인 기능이 담긴 미드솔을 제공한다. 

사진=아이더

◆ 러닝부터 일상까지 활용 가능한 열배출 기능의 아이스 워킹화

아이더는 여름철 러닝부터 일상착장에도 모두 적합한 전천후 아이스 워킹화 ‘스텔스’를 선보였다. 효과적인 열배출 시스템을 적용한 ‘스텔스’ 전투기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디자인 컨셉과 함께 열과 땀배출이 뛰어난 윈텍스 레노자카드 소재를 사용해 여름내내 시원하고 편안하게 착화가 가능하다.

여기에 보아핏시스템의 러닝 전용 피팅 기술을 접목해 급격한 방향전환이나 장시간 운동시에도 신체의 폭발적인 운동감각과 효율을 지속시켜 준다. 또 충격흡수와 쿠셔닝이 뛰어난 아이더만의 붐 미드솔을 적용해 발목, 무릎, 허리에 부담이 가지 않아 운동할 때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오랫동안 편안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사진=네파

◆ 통기성과 항균항취 기능을 적용한 등산화

네파는 여름철 통기성을 강조한 미드컷 트레킹화 ‘체레토 고어텍스’를 출시했다.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해 방수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여름 산행에 적합할 수 있게 통기성이 뛰어난 메쉬 벤틸레이션 구조를 갑피 측면 전반에 사용해 발이 땀에 젖어 축축해지는 것을 막고 시원함을 유지하게 해준다. 뿐만아니라 여름철 장시간 산행에도 지속되는 쿠셔닝과 항균항취 기능을 두루 갖춘 오솔라이트 인솔을 사용했다. 여기에 보아핏시스템을 적용해 안정적인 피팅을 발 전체에 고르게 제공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