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에 있는 카페인은 피곤을 달래고 정신을 깨운다. 하지만 커피의 카페인은 장기적으로 보면 건강에 악영향을 끼친다. 또 커피는 몸이 철분을 흡수하는 걸 방해하기 때문에 빈혈 환자나 비건(완전 채식주의자) 등은 커피를 마시지 않아야 한다. 커피는 칼슘 흡수도 감소시켜 골다공증이 있거나 뼈가 부러진 사람들에게도 좋지 않다. 그럼에도 커피를 끊기 힘들다면 다음 방법들을 써 보는 건 어떨까. 커피를 건강하게 마시는 네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1. 디카페인·블랙커피

커피에 우유나 크림, 설탕을 빼고 대신에 저지방 우유나 스테비아, 원당을 넣으면 칼로리도 낮추고 몸에 주는 악영향도 줄일 수 있다. 디카페인 커피를 마시는 것도 좋다. 몸을 차분하게 하고 이완시켜 줄 것이다.

 

2. 유기농 커피

유기농 커피는 비싸고 구하기 힘들긴 하지만 천연생태계를 보호할 수 있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또, 커피를 재배하는 농민들의 건강 악화까지 막을 수 있다.

 

 

3. 공복에 마시지 않기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습관적으로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이 많다. 바쁜 직장인들은 졸린 아침 뇌를 깨우기 위해 출근길에 커피를 마신다. 하지만 공복에 마시는 커피는 그냥 마시는 커피보다 몸에 더 자극적이고, 영양분도 없다.

 

4. 커피 기계

원두를 최대한 활용하면서 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커피 기계를 이용하는 것이다. 좋은 기계로 내린 커피는 맛과 영양면에서 더 우수하다. 커피 그라인더를 사서 커피를 직접 갈아도 좋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