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기업들의 인턴 채용이 다시 시작됐다. 코로나19 여파로 얼어붙었던 취업시장이 조금씩 활기를 띨 것으로 보인다.

취업정보사이트 캐치의 주요 대기업/공공기관/외국계 인턴 채용 공고에 따르면 네이버웹툰, 한국동서발전, 국민건강보험공단, 예금보험공사, 한국관광공사, 카카오커머스, 바이엘코리아, GS에너지 등에서 인턴을 모집중이다.

먼저 네이버웹툰에서 2020년 하계 인턴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 부문은 서비스 직군(한국웹툰, 프랑스웹툰, 시리즈온, 서비스기획)과 광고 직군이며, 7월 6일부터 8월 28일까지 8주동안 근무하게 된다. 인턴십 수행 후, 우수 성과자에 대해 정규직 신입사원 전환의 기회가 있다.

한국동서발전은 100명의 체험형 인턴을 선발한다. 인턴 기간은 7월 13일부터 12월 11일까지로 약 5개월이다. 인턴 3개월 이상 수료 시, 향후 신입사원 공채에서 필기전형의 만점의 5% 가산점을 부여한다. 학력, 전공, 성별, 외국어 등 지원 자격에 제한이 없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800명의 대규모의 체험형 인턴을 모집한다. 인턴 근무 기간은 7월 23일부터 12월 22일까지로 5개월이다. 근무 지역이 전국적으로 분포해 있어 출퇴근이 가능한 지역으로 설정해서 지원하면 된다.

예금보험공사의 제21기 하계 대학생인턴 채용은 대학교(전문대학 포함) 2~4학년생과 석사 1~2학년생을 대상으로 한다. 모집직무는 일반행정, 해외제도리서치 등이 있다. 인턴십 기간은 6월 29일부터 8월 21일까지 8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본 기사와 무관

한국관광공사는 2020년 제2차 체험형 청년인턴을 채용한다. 일반 모집부문은 토익 600점 이상의 공인외국어성적 보유자를 대상으로 한다. 원주 본사를 중심으로 세종, 대전, 전북, 광주, 부산지사 인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인턴 기간은 6월 12일부터 10월 31일까지다.

카카오커머스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은 대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채용분야는 상품기획팀, 쇼핑하기팀, 선물하기팀으로 카카오톡으로 주고받는 선물이나 쇼핑 상품에 관한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인턴기간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며, 인턴 수료자에게는 향후 정규직 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준다.

바이엘코리아에서 9기 공채 인턴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분야는 임상부, 의학부, 제약 마케팅, 크롭사이언스, 인사부 채용팀 등이 있으며, 인턴 기간은 7월 13일부터 12월 12일까지 5개월 동안 지속된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또는 대학원 재학생 이상인 사람이다.

GS에너지는 채용연계형 하계인턴을 채용하고 있다. 모집부문은 경영지원과 사업관리 파트이다.  경영지원은 인문계열, 상경계열 전공자를 대상으로, 사업관리는 전공에 관계없이 모집하고 있다. 자격기준은 토익 850점 이상 or OPIC IH이상 or 토익스피킹 Lv.7 이상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