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자신의 신변에 대한 우려를 나타냈다.

21일 민경욱 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연일 선거 부정의혹 진상규명을 촉구하고 있는 것과 관련, 자칫 구속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를 나타냈다.

민경욱 의원은 앞서 부정개표의 증거라며 구리시 선관위에서 유출된 개표용지를 공개해 논란이 됐다. 당시 민경욱 의원은 "기표가 되지 않은 채 무더기로 발견된 사전투표용 비례대표 투표용지가 있다”라고 주장했다. 사전투표는 유권자가 올 때마다 투표지를 인쇄하기 때문에 여분의 투표지가 나오지 않아야 하지만, 자신이 용지를 확보한 것 자체가 조작의 증거라는 주장을 펼친 셈이다.

선관위는 “(민경욱 의원이 공개한) 투표용지는 구리시 선관위 청인이 날인된 비례대표 선거 투표용지”라며 “확인 결과 구리시 수택2동 제2투표구 잔여투표용지 중 6장이 분실됐고, 분실 투표용지의 일련번호가 현장에서 제시된 투표용지와 일치한다”라고 밝혔다. 또 투표용지 탈취 행위를 민주적 선거질서를 해치는 중대한 범죄로 규정하고 대검에 수사를 의뢰했다.

대검찰청은 이 사건을 의정부지검에 배당해 수사 중에 있다.

이 가운데 민경욱 의원은 “가만히 생각해보니 저에게 많은 시간이 없을 수도 있겠다. 오늘 오후 3시까지 의정부지검으로 출두하라는데 괜히 투표용지를 훔친 잡범의 교사범이나 공범으로 덜컥 구속을 시킬 수도 있을 테니까요”라며 “바로 결론(부정선거 증거 공개)으로 넘어가야 하는지 조금 고민을 해보겠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늘 오후 1시 반에 국회 소통관에서 제가 입수한 증거와 관련된 기자회견을 열겠다. 증거도 언론에 공개하겠다.“검찰 소환과 관련한 입장도 밝히겠다. 그리고 곧바로 의정부지검으로 가겠다”라고 밝혔다.

민경욱 의원은 제21대 총선에서 인천 연수을에 미래통합당 후보로 출마해 낙선한 뒤 연일 선거 부정의혹에 대한 진상 규명을 촉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