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에도 혼수가전을 찾는 수요는 지속되고 있다. 특히 날이 따뜻해지고는 이사를 준비하는 예비부부가 늘면서 더욱 관심은 커지고 있다. 이에 예비 부부를 위한 필수 가전 제품을 알아본다.

# 식후 커피 한잔도 제대로, 브레빌 '바리스타 터치 BES880'

식후 커피가 일상화되면서 집에서도 카페처럼 커피를 즐기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호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브레빌의 ‘바리스타 터치 BES880’은 컬러 터치 스크린 탑재와 밀크 베리에이션 성능을 개선해 초보자도 터치 한번으로 다양한 커피 메뉴를 즐길 수 있다. 

개개인의 취향에 맞춘 커피 레시피 8가지를 ‘나만의 커피’로 별도 설정해 저장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핵심 기능은 3초만에 커피에 적합한 온도로 가열하는 써모젯 보일러 시스템이다. 커피에 적합한 온도로 빠르게 도달해 기다림 없이 커피를 바로 추출할 수 있다. 

또한 균형 잡힌 커피 추출을 위한 디지털 온도 컨트롤 PID로 ±1도의 온도변화를 컨트롤하며 저압 프리인퓨전, 과압방지 밸브 OPV로 완벽한 밸런스의 커피를 추출한다. 취향에 따라 오토 앤 매뉴얼 우유 스티밍이 가능하며 미세하고 완벽한 마이크로폼을 만들 수 있다.

# 맛난 것 먹고 정리도 기분좋게,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요리는 즐겁고 맛있게 요리된 음식을 먹는 건 행복하지만 이후의 정리는 그렇지 않다. 이런 노고를 덜어줄 제품으로 가정용 식기세척기가 주목받고 있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트루스팀을 탑재했다. 식기세척기 천장, 정면, 바닥 등 3면에서 고온 스팀을 분사해 식기에 눌어붙은 음식물과 유해 세균, 바이러스를 깔끔하게 제거한다. 

토네이도 세척 날개를 포함한 여러 토출구에서 입체물살을 만들어 깨끗하고 빠르게 식기를 세척한다. 특히 식기세척기 바닥에 있는 X자 모양의 토네이도 세척 날개가 남아있는 기름때까지 제거한다. 3단 높이 조절, 다용도 선반, 맞춤형 식기 꽂이 등이 탑재된 스마트 선반 시스템을 적용해 최적의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 집안 구석구석 알아서 깨끗하게 – 일렉트로룩스 '로봇청소기 퓨어 i9.2'

미세먼지와 꽃가루 등은 실내로 유입되기 쉬워, 깨끗한 실내 공간 유지를 위해서는 주기적인 청소가 중요하다. 집에서 쉬는 시간을 더 늘리기 위해 실내 공간의 청결을 관리해주는 똑똑한 가전을 고민하는 신혼부부라면 로봇청소기를 추천한다.

일렉트로룩스 '퓨어i9.2'는 세계 최초로 3D 비전™ 시스템을 장착해 초당 1000만 레이저 포인트로 집안을 세부적으로 체크한다. 가구·공간·바닥 형태까지 세부적으로 인식해 장애물에 걸리는 것 없이 청소를 마친다. 

색상은 다크 골드와 스페이스 틸 두 가지로 독특한 삼각형 디자인인 트리니티 셰이프와 8.5cm밖에 되지 않는 동급 최저 높이는 평소 애를 먹는 모서리와 소파 및 침대 밑 청소에 대한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준다. 또한 퓨어아이 모바일 앱을 통해 외출 중 클릭 한 번으로 손 쉽게 집 안 청소를 지시할 수 있다.

# 냉장고와 정수기를 한 번에, 삼성전자 ‘양문형 정수기 냉장고’

공간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하나 이상의 기능을 담은 복합가전이 주목받고 있다. 삼성전자 '양문형 정수기 냉장고'는 급수호스까지 언제든 교환할 수 있도록 설계했고, 필터도 탈부착이 가능 주기적인 방문 관리 없이도 소비자가 간편하게 필터를 교환할 수 있다. 

국내 냉장고용 정수기로는 최대 정수 용량인 2300리터를 확보해 1년에 한번 정도만 교체하면 되며, 필터부는 손잡이를 살짝 돌리기만 하면 탈부착이 가능한 단순한 구조로 설계됐다. 냉장고 내에 탑재되는 정수기는 3개의 필터로 구성되며, 내부에는 4단계 정수 시스템이 갖춰져 수돗물에 포함된 이물질과 냄새는 물론 중금속과 박테리아까지 제거해준다.

또한 오래 보관할 식재료는 인케이스에 넣어 보관할 수 있도록 한 푸드 쇼케이스가 있어 냉기 손실을 약 55% 정도 줄여준다. 메탈 실버 색감의 ‘내추럴’과 트렌디함이 돋보이는 메탈 블랙 색감의 ‘젠틀 블랙 매트’ 등 2가지 색상이다.

# 미세먼지 공격에도 안전하게, 일렉트로룩스 공기청정기 ‘퓨어A9’

미세먼지가 공기의 적으로 떠오른 요즘, 공기청정기가 신혼부부의 구매 희망 리스트로 떠오르고 있다. 

일렉트로룩스의 ‘퓨어 A9’은 5단계 공기청정 시스템을 통해 박테리아와 알레르기 유발물질, 생활 악취와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 등을 제거한다. 헤파13등급 집진필터를 사용한 딥 헤파 13설계로, 0.01㎛ 극초미세먼지를 99.99% 제거한다. 유럽 알러지 연구기관(ECARF)인증마크도 획득했다.

또한 미세먼지 지수를 4단계의 색상변화로 알려줘 실내 미세먼지 농도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다. 앱을 통해서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어 완벽한 실내 공기 관리가 가능하다.

# '집콕'을 더 즐겁게, LG전자 ‘LG OLED AI 씽큐’

코로나19로 이어진 ‘집콕’ 생활이 대형 프리미엄 TV에 대한 수요를 끌어올리고 있다. LG전자의 2020년형 ‘LG OLED AI 씽큐’는 화면, 구동부, 스피커, 벽걸이 부품 등이 모두 내장된 갤러리 디자인을 적용했다. TV전체를 벽에 밀착할 수 있어 몰입감과 공간 활용도가 높다.

또한 100만 개 이상의 영상 데이터와 1700만 개 이상의 음향 데이터를 분석한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프로세서 ‘알파9 3세대’를 탑재했다. 인공지능 홈보드 기능으로는 TV 화면을 시청하는 동시에 리모컨 또는 음성 조작으로 집 안 가전의 상태를 한눈에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다. 

여기에 OLED TV의 장점인 빠른 화면 응답속도로 업계 최고 수준의 게이밍 기능까지 지원한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