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속에서 지난 20일부터 고교 3학년부터 등교가 시작됐다. 직장인들은 재택근무를 하는 날이 많아지기도 했다. 학생과 직장인 모두 오랜 시간 책상에 앉아야해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어렵다. 이에 학생, 직장인들이 생활 속에서 VDT 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는 각종 건강 아이템을 소개한다.

# 학생-직장인 허리 통증 완화, 세라젬 ‘마스터 V4’

세라젬은 척추길이, 굴곡도, 하중인식의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척추 의료 가전이다. 사용자 체형 맞춤 기능과 허리를 위로 들어올리며 펴주는 업다운 내부 발열도자가 탑재돼 있다. 식약처로 부터 근통증 완화 효과로 승인을 받았으며, 척추 굴곡도를 맞추고 밀착시켜 척추에 부담이 적은 180도 누운 자세에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마스터 모드, 명상 모드, 집중 모드 등 총 17가지의 마사지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특히 마스터 모드는 사용자가 원하는 척추부위(경추, 흉추, 요추)를 번호로 선택해 집중적인 마사지 효과를 제공하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으로 마사지가 가능하다.

# 안전 기능 강화, 휴테크 안마의자 ‘컴포어’ ‘르네’

헬스케어 전문 기업 휴테크산업이 가정에서의 안전한 안마의자 사용을 위해 끼임 방지 안전 시스템을 장착해 출시한 신제품 2개 모델이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10일 예약 판매를 시작한 ‘컴포어’ 안마의자는 한 달 사이에 총 10차례에 걸쳐 준비한 물량이 모두 완판을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비슷한 시기에 출시한 ‘르네’ 안마의자 역시 이달 1일 1차 물량이 완판된 이후 사용자들의 후기와 입소문을 통해 빠르게 물량이 소진되며 14일 기준 총 4차례에 걸쳐 완판을 달성, 현재 5차 물량을 판매 중에 있다.

컴포어와 르네는 휴테크만의 HBLS 시스템, 국가기술표준원이 축적한 20년치 한국인 인체 데이터를 반영한 프레임, 신체 부위와 테마별 자동 마사지 프로그램 10가지가 탑재된 휴테크의 보급형 안마의자다. 특히 영유아 가정이나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리 유닛과 등받이 후면 하단에 안전 감지 스위치를 장착, 마사지 작동과 종료 과정에서 각도 변경시 신체나 장애물 등이 끼이는 사고를 방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 디지털기기 장시간 사용으로 인한 눈의 피로 회복, 브레오 눈마사지기 ‘E2’

텐마인즈 브레오 눈마사지기는 손으로 마사지 하듯 눈 주위에 팽창과 수축을 반복적으로 눌러줌으로써 눈의 피로를 풀어준다. 장시간 컴퓨터 모니터 등에 노출된 예민한 눈 주변 마사지를 통해 학생, 직장인들의 눈의 피로를 덜어준다. 또한 별도의 전원 연결이 필요 없는 충전식으로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아 수면을 취할 때도 도움이 된다.

# 바른 자세로 앉는 습관 길들이기, 시디즈 ‘링고’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의 링고는 전 국민 학생용 의자로 유명하다. 이 제품은 성장기 아이들의 올바른 자세 유지에 도움을 주는 의자로서 등판 높이와 좌석 깊이를 조절 할 수 있는 그로잉 기능을 적용시켰다. 링고는 학습 상황에 따라 중심봉 옵션을 직접 조절 할 수 있어 아이들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 다리-발 마사지 특화, 휴테크 ‘G9 블랙 에디션’

휴테크가 새롭게 선보이는 G9 블랙에디션은 진귀하고 우아한 흑조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외관에서 이너시트로 이어지는 합성가죽이 더욱 편안한 터치감을 선사하며,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기능을 고루 갖춰 휴식의 질을 높여준다.

주요 기능으로는 몸 컨디션과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10가지 자동 프로그램이 있다. 신체 부위별 프로그램은 물론 아침 모드, 퇴근 후 모드, 스트레칭 모드, 수면 모드, 스포츠 모드로 구성된 테마별 프로그램을 통해 몸의 컨디션과 피로회복을 도와준다.

특히 다리 마사지를 선호하는 여성들을 위한 기능을 강화했다. 종아리와 발바닥에 탑재된 지압 롤링 시스템이 회전에 따라 최적의 지압점을 찾아줘 시원하고 강력한 발 마사지를 제공한다. 또한 다리 유닛과 등받이 후면 하단에는 끼임 방지 안전 시스템이 장착돼 있어 마사지 작동과 종료 과정에서 각도 변경 시 신체나 장애물 등 끼임 사고를 방지해준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