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이 1위를 유지한 가운데, 오마이걸과 엑소가 그 뒤를 이었다.

사진=싱글리스트DB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4월 22일부터 5월 22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9668만3577개를 추출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억1321만292개와 비교하면 14.60% 줄어들었다.

1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92만1245, 미디어지수 129만3112, 소통지수 213만8061, 커뮤니티지수 256만64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1만884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90만1733과 비교하면 20.03% 하락했다.

2위 오마이걸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만3928, 미디어지수 100만4479, 소통지수 111만4085, 커뮤니티지수 128만28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2만537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40만8725와 비교하면 100.33% 상승했다. 3위 엑소의 브랜드평판지수는 443만1927로 분석돼 4월 브랜드평판지수 524만3982보다 15.49% 하락했다.

2020년 5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오마이걸, 엑소, 블랙핑크, 트와이스, (여자)아이들, NCT, 레드벨벳, 아이즈원, 세븐틴, 소녀시대, 뉴이스트, 에이프릴, 아스트로, 위너, 에이핑크,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러블리즈, 여자친구, 마마무, 티아라, 몬스타엑스, 공원소녀, 2PM, 샤이니, 슈퍼주니어, 비투비, 인피니트, 빅스, 우주소녀 순으로 분석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