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스타' 빅뱅이 최근 놀라운 기록을 연달아 달성하고 있다. 3억뷰 돌파, 7개 1억뷰 달성, 월드앨범 2주 연속 1위 등 엄청난 숫자들이 향연 중이다.

 

빅뱅의 '판타스틱 베이비' 뮤직비디오가 지난 22일 오후 8시 20분 유투브 3억 90뷰를 기록, 조회수 3억뷰를 돌파하며 식지 않는 인기를 입증했다. 이에 빅뱅 소속의 YG 엔터테인먼트는 오늘(23일) 오전 8시 공식블로그를 통해 ‘판타스틱 베이비’ 3억뷰 돌파를 기념하는 축하 포스터도 공개했다.

2012년 3월 6일 발표된 ‘판타스틱 베이비’ 뮤직비디오는 2014년 3월 27일 1억뷰, 2016년 1월 26일 2억뷰를 돌파한 데 이어 22일, 1년 5개월여 만에 다시 1억뷰를 돌파했다. ‘판타스틱 베이비’를 통해 싸이 이후 한국 가수로는 최초로 2억뷰를 돌파했던 빅뱅은 이번 3억뷰 돌파로 한국 그룹 중 단일 뮤직비디오 최다 조회수를 보유하게 됐다.

 

지난달에는 빅뱅의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하며, 한국 가수 최초로 유튜브에서 총 7곡의 뮤직비디오가 억대 뷰 수를 넘는 대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빅뱅은 2015년 유튜브에서 발표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에 무려 5곡을 TOP10 안에 안착시키며 저력을 보여준 바 있다.

당시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뮤직비디오도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미국과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에 오르기도 했다. 현재 빅뱅의 '블루' 뮤직비디오도 1억 뷰 달성을 코앞에 두고 있는 상황. 머지않아 8번째 억대 뷰 수라는 신기록 갱신도 눈앞에 두고 있다.

 

최근 컴백한 빅뱅 멤버 지드래곤은 한국 솔로 가수로는 처음으로 미국 빌보드 월드앨범차트 2주 연속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빌보드는 지난 19일(현지시간) 지드래곤의 솔로 신보 '권지용'의 현지 성적을 발표하며 '지드래곤이 미국에서 거의 두 배의 판매량으로 2주째 월드앨범차트 1위에 오르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다.

빌보드에 따르면 '권지용'은 총 7000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지난 12일 발표된 빌보드 월드앨범차트에서 지드래곤은 당시 단 하루 판매량만으로 차트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매체는 "이 성적은 한국 솔로 가수로는 처음"이라며 "한국 가수로는 두 번째로 2주 동안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빅뱅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지드래곤 '무제' MV 캡쳐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