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슈가 3위 엑소 백현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4월 23일부터 2020년 5월 23일까지 1,332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51,960,876개를 추출해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했다.

1위를 차지한 방탄소년단 지민은 최근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수록곡이자, 솔로곡인 ‘Filter(필터)’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부문에서 4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그런가 하면 BT21 캐릭터인 'CHIMMY(치미)'의 버스킹 영상이 200만뷰 스트리밍 챌린지에 성공하며 브랜드파워를 과시했다.

지민에 이어 슈가는 2위에 이름을 올리며 방탄소년단의 식지 않는 대세를 입증했다. 특히 슈가의 경우 4월 브랜드평판지수 2,843,847와 비교하면 115.49% 상승한 수치다. 슈가는 약 4년 만에 발표한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로 세계 80개 국가 및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엑소 백현은 신곡 ‘Candy’를 통해 두번째 미니앨범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단체 홛롱에서는 미처 보여주지 못한 매력을 발산한 것. 특히 백현표 ‘매력 어필송’인 ‘Candy’를 비롯해 다채로운 분위기의 R&B 장르 총 7곡이 고루 관심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백현은 솔로 컴백과 동시에 브랜드평판지수가 한달새 72.78% 상승했다.

2020년 5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슈가, 엑소 백현, 강다니엘, 오마이걸 아린, 방탄소년단 뷔, 박지훈, 소녀시대 태연, 빅뱅 지드래곤, 오마이걸 효정, 슈퍼주니어 김희철, 방탄소년단 RM, 마마무 화사, 마마무 솔라,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정국, 뉴이스트 황민현, AOA 설현, 오마이걸 유아, 위너 강승윤, 오마이걸 지호, 소녀시대 윤아, 아스트로 차은우, 씨엔블루 정용화, 뉴이스트 렌, 뉴이스트 백호, 뉴이스트 JR, 방탄소년단 제이홉, 오마이걸 승희, 블랙핑크 제니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5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돌파하다, 기록하다, 훈훈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필터, 아미, 앨범"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6.06%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