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뮤직
러블리즈 류수정, '타이거 아이즈' 국내외 음원차트 상위권...솔로 변신 성공적

러블리즈 류수정의 파격적인 변신이 팬들의 시선을 완벽하게 사로잡았다.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러블리즈 류수정은 지난 20일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 '타이거 아이즈(Tiger Eyes)'를 공개했다. '타이거 아이즈'는 러블리즈로 데뷔한 지 6년 만에 발표하는 류수정의 첫 번째 솔로 앨범으로 발매 전부터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솔로 가수 류수정을 향한 관심은 앨범이 발매된 이후 더욱 뜨거워졌다. 러블리즈에서 보여준 청초한 콘셉트를 잠시 내려놓고, 야성적인 섹시함을 장착했기 때문이었다. 음악방송 무대를 통해 류수정은 파격적인 스타일링과 퍼포먼스, 몽환적인 음색을 자랑하며 솔로 아티스트 류수정의 무한한 가능성을 증명했다.

음원 성적도 준수했다. 타이틀곡 '타이거 아이즈'는 발매 직후, 국내 다수 음원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관심을 입증했다. 또 21일에는 이스라엘, 라트비아 아이튠즈 탑 K팝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아랍에미레이트, 네덜란드, 인도네시아, 미국, 홍콩, 터키, 사우디아라비아, 베트남, 태국, 러시아, 일본 등에서는 TOP5 안에 드는 저력을 발휘했다.

뿐만 아니라 '타이거 아이즈'는 슬로베니아 아이튠즈 탑 K팝 송 차트 1위에 올랐으며 벨기에와 스페인, 스웨덴 등에서도 각각 3위와 5위에 랭크됐다. 또 중국 왕이뮤직 급상승차트 30위에 이름을 올리며, 전세계 지역을 가리지 않고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류수정은 '타이거 아이즈' 활동을 계속해서 이어갈 예정이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