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를 시작하기로 마음 먹은 사람들이 어려워하는 건 바로 발음, 그 중에서도 성조다. 중국어 발음을 마스터하기 위해서는 음의 높낮이 성조부터 정확히 해야 한다. 중국어의 성조를 올바르게 익히고 싶어하는 이들을 위해 국내 대표 기초중국어 강사 성구현이 공개한 발음 정복 비법 네 가지를 소개한다.

 

 

1. 1성은 자신감 있게

1성은 한국인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성조다. 1성은 가장 높은 음을 처음부터 끝까지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부끄러워하며 작게 말하면 높은 음을 낼 수 없다. 1성을 발음할 때는 언제나 자신감 있게 높은 음을 유지한다.

 

2. 3성과 2성은 꼭 구분한다

 

2성은 중간에서 제일 높은 음으로 올라가서 그냥 음을 올리면 되지만, 3성은 중간에 가장 낮은 음을 한 번 찍고 와야 한다. 둘의 소리를 따로 연습할 때는 잘 될 수 있으나 동시에 발음해 보면 구별이 안 될 때가 많다. 그러므로 둘을 꼭 번갈아 연습하며 정확히 구분해야 한다.

 

3. 4성은 배에 힘을 준다

 

가장 높은 음에서 낮은 음으로 떨어지는 4성은 배에 힘을 주고 소리를 강하게 내야 한다. 처음 힘을 줘 높은 음을 낸 뒤에는 꼭 가장 낮은 음까지 낮게 끌어 내려야 한다. 처음 소리에 힘이 없으면 정확한 4성을 낼 수 없다.

 

4. 헷갈릴 땐 몸으로 기억한다

 

성조체조를 통해 자신이 내고 있는 성조의 높낮이를 몸으로 외운다. 2성과 3성처럼 헷갈릴 수 있는 발음은 입으로만 아니라 몸으로 움직이는 등 다양한 감각을 동원해서 연습하면 더 확실하게 발음을 배울 수 있다.

 

기초중국어 대표 1위 강사인 성구현 강사가 있는 파고다는 학생들에게 기초중국어 교육에 33년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기초중국어 반에서는 수업이 끝나도 카카오톡을 이용해 모르는 것을 바로 질문하고 발음 교정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차 수강도 제공하는 등 수강생에게 밀착 케어를 제공한다.

 

파고다어학원이 기초중국어를 등록하는 수강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주입식 암기가 아닌 이해와 재미를 기반으로 한 기초중국어 학습으로, 발음과 성조도 확실히 잡아주는 파고다어학원 기초중국어반은 현재 여름방학을 맞이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기초중국어 강의를 처음 등록한 수강생들에게는 첫 수강 10% 할인이 제공되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쿠폰을 사용하면 2만원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로 결제만 하면 3천원이 또 할인되므로, 7월 파고다에서 기초중국어를 시작하면 풍성한 혜택과 함께 단기간 중국어의 기본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다.

 

 

파고다어학원 기초중국어 수강 정보 – https://goo.gl/exSGcU

파고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쿠폰코드 PGV6FTKCUWN939TP (온/오프라인 사용 가능)

본고는 파고다어학원 기초중국어 강의 내용을 참고해 작성했습니다.

 

사진출처=파고다어학원, 픽사베이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