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여름방학이 도래했다. 그동안 바쁜 학업에 밀려 보지 못했던 미드를 몰아볼 시간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지쳤다면 오싹하거나 긴장감 넘치는 상상을 해봐도 좋다. 작고 외진 어느 마을, 수상한 기운이 넘쳐나는 곳에서 일어나는 설명 못할 사건들에 풍덩 빠져보자. 기묘하고 수상한 마을을 다룬 넷플릭스 드라마 일곱 작품을 소개한다.

 

'더 리턴트' 스틸

더 리턴드

소중한 사람이 죽음으로부터 돌아온다면, 그건 과연 행운의 기적일까? 동명의 프랑스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더 리턴드’는 오래전 세상을 떠났던 사람들이 죽기 전의 모습 그대로 돌아오면서 발생하는 일들을 그려낸다. 조용한 마을, 어린 시절 사고로 죽은 쌍둥이 자매, 결혼을 앞두고 돌연 자살한 남자, 행방이 묘연했던 연쇄살인범이 되돌아오며 마을은 미스테리한 기운에 휩싸인다. 

초반엔 다소 루즈한 전개로 살짝 지루할 수도 있다. 하지만 하나씩 끼워맞춰지면서도 새롭게 등장하는 의문점들이 점점 몰입감을 키워나간다. 안타깝게도 시즌2는 제작이 무산됐지만, 더운 여름 으스스한 기운을 느끼고싶다면 한번쯤 시청해도 좋다.

 

'기묘한 이야기' 스틸

기묘한 이야기

지난해 상반기 미드 중 최고 화제작 ‘기묘한 이야기’는 80년대 미국의 한 작은 마을에서 일어나는 미스테리한 소동을 그린다. 어느날 소년 윌 바이어스가 실종하고, 초능력을 지닌 소녀 일레븐이 등장하며 마을은 미궁으로 진입한다. 80년대 공상과학물의 향기가 물씬 느껴지는 수작으로 평가 받은 이 드라마는 영화 '구니스'를 떠올린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감동과 스릴, 모두 잡았다.

개성적인 캐릭터들로 스릴있는 전개를 풀어내다가 깔끔한 마무리를 지은 '기묘한 이야기'는 오는 10월 시즌2를 예고했다. 떡밥을 남기면서도 뒷맛을 찝찝하게 만들지 않은 최종회는 시리즈의 백미다. 명배우 위노나 라이더가 실종 아동 윌의 어머니 역할로 등장해 호연을 펼친다.

 

'리버데일' 포스터

리버데일

하이틴 로맨스와 미스테리의 완벽 결합! ‘리버데일’은 작고 평화로운 마을 리버데일에서 벌어진 의문의 살인 사건을 그린 미스터리 드라마다. 어느 날 리버데일 고등학교의 킹카 제이슨이 시체로 발견되고, 같은 학교 친구인 아치, 베티, 베로니카와 저그헤드는 제이슨의 죽음과 관련된 실마리를 찾아 나선다. 모두가 위험한 얼굴을 숨기고, 모든 죽음이 예사롭지 않은 마을에서 소년소녀들이 하나둘 비밀을 알아가는 스토리가 흥미롭다. 오는 10월 시즌2를 공개할 예정이다.

 

'언더 더 돔' 포스터

언더 더 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스티븐 킹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한 '언더 더 돔'은 한 시골 마을에서 정체불명의 돔이 생기면서, 그 속에 갇힌 마을 주민들이 외부 세상과 완전히 차단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평균 900만 이상의 시청자 수를 기록하면서 인기를 끈 이 드라마는 돔이 생기면서 발생하는 초 현실적인 사건들, 그리고 그 속에서 벌어지는 주민들의 갈등과 경쟁. 뿐만 아니라 서로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사라지면서 공격성을 보이는 세기말적인 분위기로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시즌3 완결.

 

'비트윈' 스틸

비트윈

수수께끼의 병으로 인해 22세 이상의 주민이 차례로 사망한 작은 마을, 정부의 격리 조치로 인해 폐쇄된 이 마을에서 살아남은 21세 이하의 청소년들은 필사적으로 살길을 모색한다. 치료할 수 없는 병으로 사람들이 속수무책으로 죽어가고, 열악한 생존환경을 버텨나가는 이들의 투쟁에 시선이 모아진다. 넷플릭스와 캐나다 방송국 City가 합작해 만든 시리즈로, 6편씩 두 시즌이 방영됐다.

 

'스크림' 스틸

스크림

올 여름을 서늘하게 만들어줄 또 하나의 미드! 1990년대 공포 영화의 새로운 역사를 쓴 고전 프랜차이즈 '스크림'의 속편이다. 넷플릭스 미드 '스크림'은 작은 마을 레이크우드에서 발생한 사이버 폭력 사건이 살인으로 이어지고, 오싹한 과거가 다시금 되돌아오는 이야기를 다룬다. 클래식의 재해석은 늘 새롭다. 현재까지 두 개의 시즌이 넷플릭스에 올라왔고, 시즌3 역시 방영을 앞두고 있다.

 

'헴록 그로브' 스틸

헴록 그로브

뱀파이어와 늑대인간, 이젠 식상한 소재라고 하지만 늘 재밌는 건 사실이다. '헴록 그로브'는 펜실베니아 주의 쇠락한 작은 마을 헴록 그로브에서 벌어지는 살인사건을 시작으로 펼쳐지는 서스펜스 스릴러 드라마다. 가장 사악한 악마가 숨어 사는 헴록 그로브에선 비밀은 비일비재한 일. 갑작스레 발생한 살인사건의 범인이 외지인이라는 소문이 퍼지지만, 이상한 건 외지인 뿐만이 아니다. 알렉산더 스카스가드의 동생으로 유명한 빌 스카스가드가 출연하며 시즌 3까지 성료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