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가 한국여성인권진흥원, 한국여성의전화와 파트너쉽을 맺고 여성 폭력 피해자 구제를 위한 ’#ThereIsHelp‘ 기능을 제공한다.

사진=트위터 제공

이 서비스는 지난 26일부터 제공되고 있으며, 이 기능을 통해 트위터에서 여성 폭력과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피해자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유관 단체를 안내하는 메시지가 자동으로 생성된다.

전세계적인 코로나19 사태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가정폭력 사례가 급증하자 이를 예방하고 피해자가 관련 기관으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한 조치다. 트위터의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 #ThereIsHelp 기능은 한국을 포함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 베트남의 7개 국가에서 제공되며 향후 전세계로 확대될 예정이다.

#ThereIsHelp 기능이 적용되는 키워드는 트위터와 유엔여성기구 아시아태평양지부, 각국의 파트너 기관이 긴밀히 협력해 선정했으며 인도네시아 여성협회 법률구조공단과 여성폭력방지위원회, 말레이시아 여성원조기구와 여성운동연합, 필리핀 여성 위기센터와 여성위원회, 태국의 파베나 재단과 사회 지원센터, 싱가포르 여성 행동연구 연합회, 베트남 성·가족·여성과 청소년 지원연구센터 등 여성 단체가 함께했다.

국내에서는 한국여성인권진흥원과 한국여성의전화와 협력해 ‘가정폭력’ ‘성폭력’ ‘데이트폭력’ ‘아동성착취' 등 직접적이고 연관성 높은 키워드를 구성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