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과 인생에 대한 관심이 베스트셀러 순위로 드러나고 있다.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 The Having'이 예스24 5월 5주 종합 베스트셀러 7주 연속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김수현 작가의 4년 만의 신작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가 새롭게 2위에 올랐다. 관계에 대한 고민으로 또 한번 위로와 공감을 전한다. 만화를 통해 재미있게 한자를 익힐 수 있는 마법천자문 시리즈의 신간 '마법천자문 48'은 열여섯 계단 상승해 3위에 등극했다. 

팟캐스트 ‘경제의 신과 함께’와 ‘삼프로TV’에 출연한 경제분석가와 전문 투자자 8인이 코로나19 이후의 자산시장을 전망한 '코로나 투자 전쟁'은 두 계단 오른 4위다. 올해로 40주년을 맞은 5·18 광주민주화운동 당시의 참상을 담은 소설가 한강의 '소년이 온다' 특별한정판은 세 계단 내려 5위에 안착했다.

에세이와 소설은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작사가 김이나가 평범한 단어들 속에 깃들인 특별한 가치를 발견하는 '보통의 언어들'이 출간과 동시에 7위를 기록했으며, 김영하 작가의 시칠리아 여행기 '오래 준비해온 대답'은 다섯 계단 하락한 13위로 나타났다. 

전 세계가 사랑하는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기억 1'은 전주와 동일한 11위를 유지했으며, '기억 2'는 한 계단 내려 14위를 차지했다. 올해 젊은작가상 수상작 일곱 편을 엮은 '2020 제11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은 여섯 계단 하락한 16위, 엄마를 향한 딸의 마음을 담은 에세이 '엄마도 엄마를 사랑했으면 좋겠어'는 20위다.

이외 인기 캐릭터 카카오프렌즈가 시간여행의 주인공이 되어 전 세계를 여행하는 'Go Go 카카오프렌즈 14' 그리스 편은 세 계단 상승해 6위에 올랐으며, 코로나19로 촉발된 새로운 삶의 방식인 비대면·비접촉이 가져올 사회 전반의 변화를 분석한 '언컨택트'는 한 계단 내린 8위로 나타났다. 

지리가 정치·경제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지리의 힘'은 여섯 계단 하락한 9위,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인생 문장으로 나를 되돌아볼 수 있게 해주는 인문 에세이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는 다섯 계단 내린 10위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인기 미스터리 소설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초기 대표작 '하쿠바산장 살인사건'이 새롭게 1위로 등극했다. 뒤를 이어 인기 유튜브 채널 'MKTV 김미경TV' 소개 도서이자 가치관이 다른 사람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대화법을 소개하는 '벽을 뚫는 대화법'이 2위에 올랐다.

사진=예스24 홈페이지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