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 미 바이 유어 네임’으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각색상을 수상한 제임스 아이보리 감독의 클래식 로맨스 바이블로 불리는 영화 ‘전망 좋은 방’이 대배우 여섯 명의 영화 속 모습이 담긴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사진='전망 좋은 방' 포스터

‘전망 좋은 방’은 20세기 초 관습과 자유로운 삶 사이에서 갈등하며 진정한 사랑을 선택하는 젊은 여성의 이야기를 담았다. 출연한 배우들은 진지함과 경쾌함, 감성과 유머를 불어넣으며 성격이 대립되는 캐릭터들을 잘 구현해 압도적인 연기 앙상블을 보여준다. E.M. 포스터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한 이 작품은 20세기 초 영국 상류층 사회의 인습에 구속된 위선적인 생활과 대비되는 인간의 감성을 다뤘다.

관습과 자유로움 사이에서 방황하는 젊은 여성 루시 역을 맡은 헬레나 본햄 카터는 이 영화로 장편 데뷔를 했는데, 열아홉 살 청순미가 가득한 연기를 보여준다. 이후 ‘모리스’ ‘몬테리아노의 연인’ ‘하워즈 엔드’ 등 E.M. 포스터 소설 원작 영화에 연이어 출연하며 가장 영국적인 히로인이라는 이미즈를 굳혔다. ‘해리 포터’ 시리즈의 개성 넘치는 벨라트릭스로 유명한 그녀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파이트 클럽’ ‘스위니 토드’ ‘빅 피쉬’ 등에 출연했다,

많은 액션, 스릴러 영화에 등장한 줄리안 샌즈는 충동적이고 열정적인 몽상가 조지 역을 맡아 그만의 해석을 덧붙여 살아있는 캐릭터로 창조했다는 평을 받았다. 전형적인 권위주위자이자 나이 든 독신 여성인 루시의 사촌 언니 샬롯 역을 연기한 매기 스미스는 ‘전망 좋은 방’으로 제59회 미국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후보에 올랐으며 제40회 영국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수상, 제44회 골든글로브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그녀는 ‘해리 포터’ 시리즈의 맥고나걸 교수 역으로 한국 관객들에게 친숙하다.

사진='전망 좋은 방' 포스터

여성을 예술품처럼 소유하려는 보수주의자인 루시의 약혼자 세실 역을 맡은 다니엘 데이 루이스는 ‘나의 왼발’ ‘데어 윌 비 블러드’ ‘링컨’으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세 번 수상한 최초의 배우다. 자유분망한 삶을 사는 독신 여성 엘리너 역을 연기한 주디 덴치는 ‘007’ 시리즈에서 M으로 잘 알려진 영국의 국민배우로, 여섯 번 아카데미 후보에 올랐고 ‘셰익스피어 인 러브’로 아카데미 조연상을 수상했다. 또한 ‘전망 좋은 방’으로 제40회 영국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받았다. 

‘모리스’에서 저돌적 직진 연하남 알렉 역을 맡았던 루퍼트 그레이브즈는 영국 상류층의 전형적인 청년이자 루시의 남동생 프레디 역을 연기했는데, 그는 BBC 드라마 ‘셜록’의 레스트레이드 경감으로 나왔다. ‘레레’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꽃보다 아름다운 미중년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0세기 초 영국 상류 사회에 속한 다양한 인물들의 모습을 제임스 아이보리 감독 특유의 연출력으로 묘사한 클래식 로맨스 영화 ‘전망 좋은 방’은 6월 11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