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싱글's 핫 플레이스
가로수길에 나이키 복합문화공간 ‘조던 서울’ 문연다

나이키가 조던 브랜드의 전통적 가치를 현대적인 아름다움과 혁신으로 재설정해 세대를 초월하는 문화적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조던 서울’을 오는 30일 오픈한다.

조던 브랜드의 전통에서 이끌어낸 영감을 현대적 해석을 통해 완벽한 문화적 균형으로 이뤄낸 ‘조던 서울’은 패션과 문화를 주도하는 복합문화공간의 중심 서울 가로수길에 자리한다. 조던 서울은 고유의 문화적 경험을 통해 이전보다 더욱 깊이 농구게임과 커뮤니티, 새로운 세대에게 조던의 가치를 이어나가 한층 더 진보된 농구 문화의 미래를 향한 창조적인 에너지를 만들어낼 예정이다.

루프탑 공간을 포함해 총 5개 층으로 구성된 ‘조던 서울’은 각 층을 대표하는 스토리텔링 요소를 더해 더욱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지하 1층은 마이클 조던의 위대한 업적과 농구의 문화적 가치를 재해석한 미학을 통해 브랜드에 새로운 영혼을 불어넣는다. 이 공간에서는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조던의 다양한 의류와 스니커즈를 체험할 수 있으며 지속가능한 패션을 위한 여러 스트리트 웨어도 함께 만날 수 있다.

지상 1층은 디지털 스크린과 조던 컬렉션 디스플레이를 통해 조던의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담은 ‘플렉스 스페이스’가 설치돼 조던 신제품 론칭 정보 및 매장 이벤트 등 방문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아티스트들의 커스텀 제품을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는 ‘커스텀 23’와 나만의 조던 제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메이커스 스튜디오’도 함께 마련됐다.

2층은 조던 브랜드 최초로 전 층을 여성만을 위한 공간으로 구성해 브랜드를 더욱 특별하게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성용 최신 제품을 비롯, 여성 아티스트들의 아트웍으로 공간을 완성했으며 전문가의 특별한 1:1 스타일링 가이드 서비스까지 경험할 수 있다.

4층 루프탑에는 마이클 조던의 덩크 장면의 에너지를 강렬한 컬러와 기하학적인 도형으로 구현한 국내 아티스트 알타임 조의 ‘Jump On’으로 완성된 농구 코트가 세워져 루프탑에서 즐기는 색다른 경험을 선보인다.

매장 곳곳에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들이 ‘조던 서울’을 위해 제작한 작품을 큐레이팅해 조던만의 역동적이며 세련된 바이브를 표현하는 동시에 패션과 스포츠의 가치를 즐기고자 하는 모든 이를 위한 독립적인 예술공간을 제공한다.

사진=나이키 코리아 제공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