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랭크코퍼레이션과 헤이즈가 특별한 협업에 나섰다.

사진=블랭크코퍼레이션

29일 블랭크코퍼레이션은 자체 제작한 유튜브 인터렉티브 웹툰 드라마 채널 댓글툰에 인기 뮤지션이 협업한 콘텐츠 가사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가사툰은 국내 대표 뮤지션들이 음악 선정 및 각본 등 제작에 참여했다. 각 에피소드 별 자신의 대표곡을 선정, 주요 가사를 모티브로 첫 편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후 스토리는 구독자의 댓글을 바탕으로 서사가 진행된다.

가사툰의 포문을 여는 첫 주자는 가수 헤이즈다. 30일 최초 공개되는 헤이즈의 대표 곡 ‘널 너무 모르고’를 포함해 총 세 곡이 웹툰 드라마로 공개된다.

헤이즈는 자신의 경험담을 담은 가사로 발매하는 곡마다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하는 명실상부한 음원강자다. 이번 가사툰 협업을 위해 직접 스토리 구성에도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다음화로 이어지는 댓글을 직접 선정한다.

사진=블랭크코퍼레이션

블랭크코퍼레이션은 “학원물, 로맨틱 코미디 등 공감을 주는 소재를 통해 구독자들과 소통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댓글툰이 뮤지션들과의 협업을 통해 보다 흡입력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장르에 한계를 두지 않는 콘텐츠로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툰은 ‘종각역 멸치주먹’, ‘블라’ 등 대표 작품을 통해 구독자 약 21만 명, 누적조회수 1,600만여 건을 돌파하며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최근 신인작가 발굴을 위한 공모전을 진행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편 블랭크코퍼레이션은 댓글툰을 포함해 ‘고등학생 간지대회’, ‘허지웅답기’, ‘구인구집’ 등 자체 제작한 웹예능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가사툰은 매주 토요일 오후 8시에 공개되며, 자세한 내용은 댓글툰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