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소미 남편 김우혁이 극심한 육아스트레스를 고백한다.

오늘(30일) 방송되는 JTBC ‘가장 보통의 가족’(이하 ‘가보가’)에서는 지난주 가슴 아픈 가정사 고백과 서로 다른 육아법 갈등으로 화제를 모은 안소미-김우혁 부부의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된다. 

지난 방송에서 안소미는 오은영 박사로부터 “딸 로아보다 오히려 소미 씨가 분리 불안이 의심된다”라는 진단을 받았다. 또한 어린 시절 가정사를 고백하며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번주 방송에서는 안소미가 출근하고 남편 김우혁만이 로아와 함께 남게된 상황이 전개된다. 김우혁은 일어나자마자 엄마를 찾으며 우는 로아를 달래고 안소미와 통화까지 하며 고군분투했다. 

하지만 끝내 로아를 데리고 아내의 일터로 향하며 지쳐가는 모습을 보였다. 오은영 박사는 “아이가 이 시기에 엄마를 찾는 건 매우 자연스러운 반응이다”라는 조언과 함께 “남편의 육아 무능함과는 무관하다”라며 부부를 안심시켰다.

하지만 김우혁의 위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외출 도중 딸 로아의 기저귀를 갈게 된 김우혁은 남자 화장실을 찾았다. 하지만 기저귀 교환대가 없어 온몸이 땀으로 범벅된 채 기저귀를 갈아야 했다. 결국 김우혁은 “육아 우울증에 원형 탈모까지 왔다”라며 육아 스트레스를 고백했다. 

이에 안소미는 고개를 숙인 채 펑펑 눈물을 쏟아내며 말을 잇지 못했다. 이어 MC들도 그동안 배우자에게 말하지 못했던 미안함을 얘기하며 눈물을 흘렸다.

한편 안소미-김우혁 부부의 진솔한 속마음과 오은영 박사가 전할 육아 스트레스 해소법은 30일 토요일 저녁 7시 40분 ‘가장 보통의 가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JTBC ‘가장 보통의 가족’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