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은 26일 지난 대선 당시 선거를 나흘 앞두고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씨의 한국고용정보원 특혜취업 의혹을 제기한 자칭 '파슨스스쿨 동창생' 음성파일이 자당 당원의 조작이었다고 실토했다. 조작한 자료를 근거로 경쟁 후보를 공격한 사실이 확인됨에 따라 도덕성에 치명상을 입게 됐다.

 

 

박주선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5월5일 국민의당은 문준용씨의 미국 파슨스 스쿨 동료 증언을 근거로 문 씨의 고용정보원 입사와 관련 당시 문재인 후보 개입의혹을 언론에 발표했으나 당시 국민의당에 제보된 카톡 캡쳐 화면 및 음성녹음파일이 조작된 것으로 밝혀졌다"고 말했다.

국민의당에 따르면 당시 이준서 전 최고위원이 국민의당 당원인 이모씨에게 문준용씨 동창생을 자처하는 증언자와의 모바일 메신저 대화록 및 음성 녹음파일을 제보받았다고 주장했고, 당에서는 내부 검토 후 공명선거추진단을 통해 이를 공표했다.

당시 대화록과 녹음파일을 공개했던 김성호 공명선거추진단 수석부단장은 "(증언자) 본인이 이 내용에 대해서 언론에 보도해도 좋다, 단 음성을 편집해서 자신의 목소리가 특정되지 않게 해 달라, 그 부분만 부탁했다"며 "이분이 자신이 안정적 직장에 다니고 있다. 자기가 다니는 직장에 해를 끼칠 수 있기 때문에 (신원공개가 어렵다)"며 입수경로에 대해 함구로 일관했었다.

그러나 최근 이모 당원이 자신이 해당 자료를 직접 조작했다고 시인했고, 당은 이준서 전 최고위원과 이모씨에게 즉각 검찰에 출두할 것을 지시했다.

박주선 위원장은 "검찰이 철저히 수사할 것을 촉구함과 동시에 자체 진상조사를 함과 더불어 결과에 따라 사건 관련자들을 당헌당규에 따라 엄정히 조치하겠다"며 "국민여러분에게 허위사실을 공표한 점과 혼란을 드리게 된 점을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하지만 후폭풍은 불가피해 보인다. 공당의 당원이 대선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자료를 조작한 사실 만으로도 정치공작, 선거공작으로 비화할 소지가 크기 때문이다. 검찰 수사 과정에서 이씨의 배후가 드러날 경우 국민의당은 도덕성에 대한 치명상을 넘어 존폐의 기로에 설 것으로 보인다. 당 차원의 조직적인 선거공작이 되기 때문이다.

당장 더불어민주당에서는 "평당원이 자의적 판단으로 이런 일을 하는 것이 가능하겠느냐는 의혹은 여전히 남아있다. 당시 안철수 후보를 비롯한 선대위 책임자들이 과연 이 사실을 몰랐을지 의문"이라며 "이 사건은 '대선 공작 게이트'로 확대될 수 있는 엄청난 범죄"라고 공세를 폈다.

사진= SBS뉴스 방송화면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