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부천 쿠팡물류센터와 관련한 코로나19 확진자가 총 108명으로 늘어났다. 여기에는 인천 일가족 5명도 포함됐다.

사진=연합뉴스

30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기준 쿠팡물류센터 관련 확진자는 108명으로, 전날 102명에 비해 6명 늘어났다. 지역별로 보면 경기 47명, 인천 42명, 서울 19명 등이다. 전체 확진자 중 물류센터 직원이 73명이고, 접촉자가 35명이다.

방대본은 이날 주요 사례로 인천시 계양구 일가족 집단 발병, 경기 광주시 행복한요양원 감염 상황을 소개했다. 여의도에 위치한 연세나로학원 관련 사례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이 학원의 20대 강사와 어머니 등 인천 일가족 5명, 그의 가족이 운영하는 부동산 중개업소(계양구) 동료와 가족 등 2명, 학원 수강생 2명 등 지금까지 총 9명의 감염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학원 강사의 어머니가 지난 27일 쿠팡물류센터 직원 확진자와 먼저 접촉한 뒤 감염됐고, 이어 가족과 직장 동료 등으로 연쇄감염이 일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방대본은 또 5명의 감염자가 발생한 행복한요양원과 관련해선 요양보호사 1명이 먼저 증상이 있어 지난 28일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은 후 확진됐고, 이후 접촉자 조사를 통해 4명의 추가 감염 사실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추가 감염자 4명은 무증상 상태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방역당국은 이 요양원의 집단감염이 이태원 클럽이나 쿠팡물류센터와 관련 있는지 조사 중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