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경제ㆍ정치 중심지로 성장한 중국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다. 따라서 전 세계 인구의 6분의 1이 사용하는 중국어를 배우는 것은 현대인들에게 어쩌면 당연한 선택일 것이다.

직장인들은 사업군을 넘어 중국어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으며 국내 유명 기업들도 점점 중국어 자격증을 우대함에 따라 취준생 역시 필수 스펙으로 중국어를 선택하고 있다.

이미 공부 방법이나 학습 자료가 보편화 된 영어와 달리 중국어는 정보나 자료 등의 인프라가 학원들에 집중되어 있는 것이 현실이다. 특히 대부분 기초가 없는 상태에서 중국어 학습을 시작하기 때문에 발음 등의 기초 정립을 위해 독학보다는 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보편적이다.

본 포스팅에선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점수보장반 등 단기간 HSK 급수 취득을 목표로 하는 수강생을 위해 강남중국어학원 대표 3곳을 살펴봤다.

 

■ 강남중국어학원 3대천왕

 

강남중국어학원 중 가장 대표적인 학원으로는 파고다어학원, 시사중국어, 중단기가 있다. 세 학원 모두 7월부터 여름 수강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는 만큼, 강남중국어학원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강사 및 강의, 학생 관리, 비용, 혜택 기준으로 각 학원을 분석했다.

 

하나. 파고다 HSK점수보장반

파고다어학원은 중국어 교육만 34년이 됐을 정도로 긴 역사로 강남중국어학원들 중 가장 전문성이 높다. 활발한 마케팅으로 TV 및 다양한 광고들을 이미 접했을 터라 인지도가 가장 높다.

현재 파고다의 HSK점수보장반은 김미나 HSK4·5·6급 점수보장반, 배수진 HSK4·5·6급 점수보장반 등이 운영되고 있다. 높은 접근성과 대중성, 중국어 교육 분야에서의 검증 된 전문성으로 수강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파고다 HSK점수장반의 3가지 장점은 다음과 같다.

 

① 전문 강사진 및 강의

 

파고다어학원 HSK 스타강사 배수진 강사가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파고다 HSK점수보장반의 첫 번째 장점은 전문 강사진이다. 중국어 교육 선발주자였던 만큼 50명이 넘는 강사진 그리고 내공이 느껴지는 전문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배수진 김미나 등 중국어 스타강사들이 점수보장반을 담당하고 있어 이들에게 밀착 케어를 받을 수 있다.

20일의 커리큘럼을 통해 학원 강사들이 자신의 노하우를 전할 뿐만 아니라 시험 전날엔 D-1 무료 특강까지 제공해준다. 시험이 끝난 후 당일 HSK 총평을 온라인으로 생중계해주는 등 처음부터 끝까지 수강생과 호흡을 함께한다.

 

② 철저한 학생 밀착 케어

파고다어학원 수강후기

두 번째 장점은 HSK 전문가의 피드백과 밀착 케어다. 점수보장반은 1대1 무료 첨삭이 포함돼 있는데 4·5급의 경우 시험 전문가가, 6급의 경우에는 원어민 HSK 전문가가 첨삭해주는 만큼 해당 급수에 합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실제 1대1 첨삭 서비스를 수험생 개인이 받을 시 비용 부담이 큰 것을 고려하면 무료 첨삭은 수험생에게 가장 큰 메리트가 되는 부분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스터디에는 강남 중국어학원 중 가장 많은 조교들과 강사가 참여한다. 자칫 시간 낭비로 흘러갈 수 있는 스터디를 점수보장반 자체 커리큘럼과 학원 감독을 통해 제2의 수업시간으로 만드는 것이다.

 

③ HSK점수보장반 7월 등록 비용 및 혜택

학원 성수기인 7~8월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각 학원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파고다어학원 HSK 점수보장반 수강등록을 하는 모든 수강생들에게 수강료 8만원 즉시 할인과 교재 지원, 목표 점수 달성 시 시험비 지원이 제공된다. 이외 중복 적용 혜택으로는 첫 수강 10% 할인, 파고다어학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2만원 할인 쿠폰, 모바일 3000원 할인이 있다.

이런 혜택을 전부 적용해 6월22일 기준 김미나 HSK5급 점수보장반과 배수진 HSK6급 점수보장반을 비교한 내역이다.

김미나 HSK5급 점수보장반 수강 시 할인을 12만원 받아 실 결제 수강료는 30만원이다. 여기에 목표 점수 달성 시 HSK5급 응시료 지원까지 받으면 총 20만8000원의 혜택을 받는다. 배수진 HSK6급 점수보장반 수강 시 할인 금액은 12만1000원으로 수강료는 31만9000원이 된다. 게다가 목표 점수를 달성해 HSK6급 응시료를 지원받으면 21만9000원의 혜택을 받는다.

*본 포스팅은 하단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할인 쿠폰 번호를 첨부했다.

이처럼 7월 HSK 수강을 고민하고 있다면 위에서 언급된 강남중국어학원 파고다 점수보장반의 장점과 혜택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특히 플러스친구 2만원 할인 쿠폰은 7월7일까지 사용 가능하므로, 해당 기간 안에 신청하면 최대 혜택을 누리며 대표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다음 편에서는 강남중국어학원의 또 다른 강자 시사중국어학원의 점수보장반을 분석한다.

파고다어학원 HSK 점수보장반 정보 출처: 파고다어학원 공식 홈페이지 

파고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쿠폰 번호– PGV6FTKCUWN939TP(온·오프라인, 학원방문 모두 사용 가능)

 

본 기사는 파고다어학원 토익스피킹 점수보장반 강의 내용을 참고해 작성했습니다.

사진 출처= 파고다어학원, ETS 토익스피킹 공식 샘플테스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