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역대급 폭염이 예고되는 가운데 벌써부터 한낮의 더위가 만만치 않다. 이에 식음료업계에 상큼한 음료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상큼함이 매력적인 ‘시트러스’ 과일 원물을 활용한 상품을 대거 선보이며 더위에 지친 소비자 입맛을 유혹하고 있다. 시트러스(Citrus)는 오렌지, 귤, 자몽 등을 포괄하는 감귤류 과일을 일컫는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이들 과일은 산미와 적당한 단맛의 조화와 신선한 청량감이 특징으로, 더위로 지치기 쉬운 요즘 같은 시기에 피로회복과 기분전환에 도움을 준다. 특히 최근 실내생활의 장기화로 인해 답답하고 우울해지기 쉬운 시기를 보내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더 큰 인기를 끄는 것으로 분석된다.

청과브랜드 돌(Dole)코리아는 최근 이색 열대과일인 블러드 오렌지의 상큼한 풍미를 그대로 담은 과즙 100% 프리미엄 주스 ‘돌 블러드오렌지 파라다이스 주스’를 선보였다.

사진=돌코리아 제공

이번 제품은 이색 열대 과일에 대한 국내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선보인 것으로, 일반 오렌지보다 사이즈가 작고, 진한 붉은색의 과육이 특징인 블러드 오렌지 특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았다. 또한 설탕을 넣지 않고 과즙만을 담아내 과일 고유의 풍미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웅진식품은 필수 영양소 비타민C와 칼슘이 더해진 과즙 음료 ‘자연은 플러스’를 선보였다. ‘자연은 비타플러스 감자C’는 달콤쌉싸름한 과일인 감귤과 자몽, 비타민C를 담은 제품으로 상큼하면서도 건강한 과즙 음료로 즐기기 좋다.

사진=웅진식품 제공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 출시 70년 만에 새로운 맛의 ‘청귤’을 출시했다. RTD 탄산음료 최초로 익지 않은 제주산 청귤 과즙을 사용한 신제품은 오리지널 제품과 동일한 시트러스 계열의 과일을 사용해 제품 속성은 유지하면서 더욱 상큼한 맛을 살렸다.

시트러스 원물을 주력으로 한 프랜차이즈 업계의 신메뉴들도 눈길을 끈다. 커피전문브랜드 달콤커피는 최근 생자몽을 활용해 ‘생자몽 모히토’ ‘자몽 얼그레이 아이스티’ ‘달콤 자몽 빙수’ ‘생자몽 컵빙수’ 4종을 출시했다. 트렌디한 여름 과일로 자리잡은 자몽을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롯데칠성음료, 달콤커피, 파리바게뜨 제공

파리바게뜨는 이색 과일인 백자몽을 활용해 청량함을 강조한 ‘백자몽 빙수’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색과일 백자몽(포멜로)를 활용한 것으로 과육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맥도날드는 여름철을 앞두고 제주 특산품 한라봉을 사용한 ‘한라봉 칠러’를 선보였다. 한라봉은 비타민과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뛰어나며 특유의 향과 맛으로 입맛을 돋우는 과일로 더위로 지치기 쉬운 여름철에 제격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