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이 여섯 남자의 환상 케미를 보여주며 배꼽 잡는 여행기를 탄생시켰다.

31일 방송된 KBS 2TV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 ‘가정의 달 특집’ 두 번째 이야기가 시청률 1부 7.2%, 2부 10.0%(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배신의 대가로 텐트 없이 야외취침을 하게 된 김종민, 딘딘, 라비의 모습이 공개되는 순간에는 분당 최고 시청률 14.2%를 기록하며 레전드 재미를 선사했다.

서로의 연기만을 보고 영화나 드라마 속 명대사를 알아맞히는 스피드 퀴즈에서 ‘1박 2일’ 멤버들은 역대급으로 찰떡 호흡을 자랑했다. 두 사람의 활약으로 정답 행진이 이어지며 쾌감을 선사했다. 그러나 김종민은 누구도 이해할 수 없는 자신만의 연기 세계를 펼쳐 멤버들의 원성을 샀다.

저녁 식사 시간에는 여섯 남자들이 직접 요리에 도전했다. 딘딘은 지난 방송에서 모닝 엔젤로 깜짝 등장, 멤버들을 위한 진수성찬을 차려준 어머니의 유전자를 입증하듯 ‘요.섹.남’의 면모를 빛냈다. 기혼자다운 능숙한 솜씨로 먹음직스러운 김치찌개와 케사디야를 완성한 연정훈과 문세윤, 뭔가 어설픈 모습으로 생전 처음 보는 메뉴를 탄생시킨 김종민과 라비, 요리 도중에도 쉴 새 없이 다투는 꼬마 요리사 딘딘과 김선호의 케미가 어우러져 훈훈하고 유쾌한 저녁 식사 시간을 완성했다.

이렇듯 하루 종일 동고동락한 멤버들에게 대망의 마지막 관문이 찾아왔다. 실내 취침과 야외 취침을 결정하는 잠자리 복불복에서 자신의 편안함과 다른 멤버의 운명을 맞바꾸는 선택지가 이들에게 주어진 것. 입을 모아 “우리는 형제다!”를 외쳐온 여섯 남자였지만, 선택의 시간 앞에서는 감춰왔던 속마음을 드러내며 흥미진진함을 자아냈다.

치열한 심리전 끝에 여섯 남자의 희비가 엇갈렸다. 다 같이 야외 취침하는 길을 택함으로써 의리를 지키려던 연정훈과 문세윤, 김선호는 다른 멤버들의 배신에 몹시 분노했다. 하지만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하는 대반전이 이어졌다. 배신자들이 뽑은 공 안에는 멤버의 이름이 아니라 바로 자기 자신을 가리키는 거울이 있었던 것. 형제의 의를 저버린 대가로 허허벌판에서 텐트조차 없이 야외 취침할 처지에 놓인 김종민, 딘딘, 라비는 급속도로 좌절하며 시청자들을 요절복통하게 했다.

여섯 남자들의 다채로운 여행기와 도전으로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는 대한민국 대표 리얼 야생 로드 버라이어티 ‘1박 2일 시즌4’는 매주 일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사진=KBS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