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에 들어서면서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고 있다. 특히 올해 패션업계는 코로나19가 바꿔놓은 라이프스타일의 영향으로 휴양지에서 눈길을 끄는 화려한 아이템보다는 다양한 일상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스트레스-프리(Stress-Free)’ 패션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유통업계도 이를 반영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유니클로(UNIQLO)는 4일까지 ‘유니클로 여름 감사제’를 진행한다. 좋은 옷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취지에 맞게 쾌적한 착용감의 기능성 이너웨어부터 야외활동 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에슬레져 웨어 등 올 여름 꼭 필요한 인기 아이템들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인 에어리즘 신상품부터 세련된 컬러와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활용도 높은 성인용 ‘U 크루넥 반팔 티셔츠’를 할인가에 선보인다. 또 비즈니스웨어 뿐만 아니라 주말 근교 나들이를 위한 캐주얼룩 등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남성용 ‘감탄 팬츠’와 ‘감탄 재킷’, 여성용 ‘레이온 블라우스’, 그리고 키즈용 제품들도 할인 대상에 포함된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혼산’, ‘홈캠핑’처럼 혼자 즐기는 야외활동을 위한 프로모션들도 눈길을 끈다. 스포츠 브랜드 리복은 21일까지 상반기 시즌 오프 세일을 진행하고 반팔티와 팬츠, 신발 등을 최대 50% 할인한다. 리복 로얄 브릿지와 인스타펌프 퓨리 등 주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여름을 앞두고 클럽씨뮬과 클래식벡터슬라이드, 액티브칠 등 인기 제품도 할인가에 내놓는다.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커버낫은 투썸플레이스와 협업하고 여름철 야외 활동에 꼭 필요한 아이템들을 출시했다. ‘커버낫 X 투썸플레이스’ 콜라보레이션 상품들은 텀블러백 키트와 썸머 매트로 구성됐으며, 투썸플레이스에서 빙수 구매 시 60% 이상 할인된 가격에 ‘썸머 매트’를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서울스토어’는 엘레쎄, 프로스펙스, 후아유, 비욘드클로젯 등 100여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써머 시즌 프로모션 파트1(Part.1)’을 14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쇼츠팬츠와 린넨, 스타일리시하지만 시원한 룩으로 즐길 수 있는 반팔 셔츠 모음 등의 다양한 여름 인기 아이템을 특별 할인가에 선보인다.
롯데아울렛은 7일까지 상반기 아울렛 최대 규모의 쇼핑 이벤트 ‘롯데아울렛 MEGA SALE’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폴로’, ‘타미힐피거’ 등 롯데아울렛 20개 점포에 입점한 2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마리오아울렛은 6월 4일까지 ‘여름맞이 특별 기획전’을 열고 ‘소다(SODA)’과 ‘엘칸토(ELCANTO)’ 등 유명 제화를 균일가에 판매하는 ‘여름 맞이 제화 특가전’을 비롯해 탐포드, 발망 등 해외브랜드들이 참가하는 ‘여름 준비 선글라스 특가전’도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