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에 들어서면서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고 있다. 특히 올해 패션업계는 코로나19가 바꿔놓은 라이프스타일의 영향으로 휴양지에서 눈길을 끄는 화려한 아이템보다는 다양한 일상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스트레스-프리(Stress-Free)’ 패션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유통업계도 이를 반영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유니클로

유니클로(UNIQLO)는 4일까지 ‘유니클로 여름 감사제’를 진행한다. 좋은 옷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취지에 맞게 쾌적한 착용감의 기능성 이너웨어부터 야외활동 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에슬레져 웨어 등 올 여름 꼭 필요한 인기 아이템들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인 에어리즘 신상품부터 세련된 컬러와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활용도 높은 성인용 ‘U 크루넥 반팔 티셔츠’를 할인가에 선보인다. 또 비즈니스웨어 뿐만 아니라 주말 근교 나들이를 위한 캐주얼룩 등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남성용 ‘감탄 팬츠’와 ‘감탄 재킷’, 여성용 ‘레이온 블라우스’, 그리고 키즈용 제품들도 할인 대상에 포함된다.

사진=리복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혼산’, ‘홈캠핑’처럼 혼자 즐기는 야외활동을 위한 프로모션들도 눈길을 끈다. 스포츠 브랜드 리복은 21일까지 상반기 시즌 오프 세일을 진행하고 반팔티와 팬츠, 신발 등을 최대 50% 할인한다. 리복 로얄 브릿지와 인스타펌프 퓨리 등 주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여름을 앞두고 클럽씨뮬과 클래식벡터슬라이드, 액티브칠 등 인기 제품도 할인가에 내놓는다.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커버낫은 투썸플레이스와 협업하고 여름철 야외 활동에 꼭 필요한 아이템들을 출시했다. ‘커버낫 X 투썸플레이스’ 콜라보레이션 상품들은 텀블러백 키트와 썸머 매트로 구성됐으며, 투썸플레이스에서 빙수 구매 시 60% 이상 할인된 가격에 ‘썸머 매트’를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사진=투썸플레이스

‘서울스토어’는 엘레쎄, 프로스펙스, 후아유, 비욘드클로젯 등 100여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써머 시즌 프로모션 파트1(Part.1)’을 14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쇼츠팬츠와 린넨, 스타일리시하지만 시원한 룩으로 즐길 수 있는 반팔 셔츠 모음 등의 다양한 여름 인기 아이템을 특별 할인가에 선보인다.

롯데아울렛은 7일까지 상반기 아울렛 최대 규모의 쇼핑 이벤트 ‘롯데아울렛 MEGA SALE’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폴로’, ‘타미힐피거’ 등 롯데아울렛 20개 점포에 입점한 2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마리오아울렛은 6월 4일까지 ‘여름맞이 특별 기획전’을 열고 ‘소다(SODA)’과 ‘엘칸토(ELCANTO)’ 등 유명 제화를 균일가에 판매하는 ‘여름 맞이 제화 특가전’을 비롯해 탐포드, 발망 등 해외브랜드들이 참가하는 ‘여름 준비 선글라스 특가전’도 준비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