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포털 11번가가 오늘 주문하면 주문 당일 바로 발송하는 ‘오늘 발송’ 서비스를 시작, 보다 빠른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11번가는 3일 오전 빠른 배송 상품을 손쉽게 주문할 수 있도록 ‘오늘 발송’ 탭을 오픈한다. 그동안 누적된 판매자의 배송 데이터 분석을 통해 주문 후 당일 발송이 가능한 판매자의 상품들을 한곳에 모았다. 2일 현재 4만3000여 판매자의 472만개 상품이 ‘오늘 발송’ 탭을 통해 판매될 예정으로 계속해서 판매자와 상품을 추가할 계획이다.

고객이 ‘오늘 발송’ 서비스를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11번가는 최근 일주일간 주문 당일 발송을 이행한 비율이 99% 이상인 판매자의 상품만 ‘오늘 발송’으로 판매한다. 판매자는 스스로 11번가 셀러오피스에서 ‘오늘발송’ 상품의 발송 이행율을 확인할 수 있다.

빠른 배송상품이 ‘오늘 발송’ 탭을 통해 지속적으로 노출되면서 판매가 증가하고 판매자의 자발적인 서비스 관리를 통한 배송 품질향상이 이뤄지는 선순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11번가는 ‘오늘 발송’ 탭 내에서 개인화 추천에 따른 연관 상품을 노출해 주고 더불어 11번가 통합 검색에서도 오늘 발송 가능한 상품들을 별도 안내해 준다. 상품별로 당일 발송이 가능한 주문 제한시간을 표시하고 있어 당일 발송 마감됐거나 주문 당일이 휴일일 경우 발송 시작일을 다음날이나 평일 발송날짜로 안내한다.

사진=11번가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