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멤버스가 엘포인트(L.POINT) 빅데이터 마케팅 플랫폼 ‘딥애드’를 론칭했다.

사진=롯데멤버스 제공

‘딥애드’는 기업의 보다 정교한 소비자 개인화와 고객경험 관리를 지원하는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이다. 현재 약 4000만 회원을 보유한 엘포인트를 기반으로 유통, 제조,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데이터를 수집, 비식별화 및 통합 분석을 통해 더욱 확장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딥애드’ 이용 기업은 풍부한 비식별 데이터를 바탕으로 PC, 모바일 등 여러 디바이스를 넘나드는 고객의 구매 여정을 끊김 없이 추적할 수 있다. 또한 기업 내부 데이터 결합 시 정형 리포트, EDA 분석 기능 등을 이용해 고객 데이터를 빠르고 손쉽게 분석할 수 있다.

데이터 분석 결과를 토대로, 고객 개인화 맞춤 전략 수립 및 효율적인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기획도 가능하다. 딥애드는 최적의 광고 대상을 추출해주는 타기팅 기능, 잠재고객을 발굴할 수 있는 머신러닝 기반 유사 패턴 모델링 기능, 마케팅 대상을 보다 정교하게 설정할 수 있는 표준분류체계 등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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