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리가 ‘가족입니다’를 통해 전국 둘째들의 공감대를 불러 일으켰다.

1일 첫 방송된 tvN 새 월화드라마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연출 권영일/극본 김은정/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이하 ‘가족입니다’)에서 한예리가 김상식(정진영), 이진숙(원미경)의 둘째 딸이자 출판편집자인 김은희로 첫 등장 했다.

김은희는 출근길에 연이어 울리는 엄마의 전화에 짜증 섞인 목소리로 등장했다. 그러나 이내 엄마를 향해 투정을 부린 것이 신경 쓰여 다시 애교 섞인 문자를 보내는 등 정 많고 배려심 깊은 우리네 둘째 딸을 그려냈다.

또 엄마의 갑작스러운 졸혼 선언에 당황하면서도 든든한 지원군을 자처해 앞으로 전개될 가족 이야기에 흥미를 높여 보는 이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김은희는 명상 체험 중 과거를 회상하며 눈물을 흘려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김은희는 명상을 하며 9년 연인이었던 이종민(최웅)의 바람으로 이별을 맞이하면서 큰 언니 김은주(추자현)와 절친이었던 박찬혁(김지석)과 사이가 틀어지게 된 과거를 떠올렸다.

이어 명상원에서 우연히 재회하게 된 박찬혁에게 “사과하는데 너무 오랜 시간이 흘렀다”며 화해를 청한 뒤 김은주를 찾아 어긋났던 지난 관계들을 바로잡는 모습을 보여줬다. 극의 말미, 김은희는 회사에 새로 온 부대표의 환영회 자리에서 전 남자친구와 재회한 후 박찬혁을 찾아 앞으로 전개될 이야기에 궁금증을 더했다.

한예리는 위로는 언니의 눈치를 보고 아래로는 막내에게 양보하느라, 배려가 일상이 된 둘째 딸 김은희 역을 친근하면서도 현실감 있게 그려내며 시청자들 사이에서 깊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한예리는 남의 이야기는 잘 들어주지만, 정작 ‘나’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김은희 캐릭터의 복잡다단한 모습을 섬세한 연기로 표현했다. 평범한 일상 속 타인 같은 가족, 가족 같은 타인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녹아들 한예리의 열연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한편, 한예리 주연의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는 매주 월, 화요일 밤 9시에 tvN에서 방송된다.

사진=tvN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