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뭐하니?’가 콘텐츠 영향력 지수 비드라마 부문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2일 CJ ENM E&M 콘텐츠 영향력 지수(CPI/2020년 5월 25일~5월 31일)따르면 비드라마 부문 1위에 MBC ‘놀면 뭐하니?’가 이름을 올렸다. 최근 이효리, 비 영입으로 혼성그룹 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놀면 뭐하니?’는 한주만에 10계단을 뛰어 오르며 저력을 입증했다.

사진=MBC

특히 금요일 최강자인 MBC ‘나 혼자 산다’, 지지기반층이 확고한 KBS 2TV ‘불후의 명곡’은 물론이고 TV CHOSUN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사랑의 콜센타’까지 뛰어넘은 수치라는 점에서 유의미하다. ‘놀면 뭐하니?’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서도 5월 4주차 토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이효리 1위, 비 5위, 유재석 7위로 순위권 안에 모두 이름을 올리며 눈길을 끌었다.

지난주 시즌1을 마무리한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최고 시청률 14.1%(닐슨코리아 기준)을 기록한 ‘슬의생’은 하반기 시즌2 촬영에 돌입, 다시 시청자들과 만남을 준비할 예정이다.

사진=tvN

MBC 월화드라마 ‘저녁 같이 드실래요’는 첫주 방송에 SBS ‘더 킹: 영원의 군주’를 제압하고 2위로 순위권에 신규진입했다. 송승헌, 서지혜, 손나은, 김지훈이 출연하는 ‘저녁 같이 드실래요’는 4.8% 시청률로 시작, 5% 후반대까지 뛰어올랐지만 tvN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첫방에 다소 주춤하는 모양새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